사회
사회일반
전북도, 추석명절 공직기강 '특별 감찰'
10월 9일까지… 행정부지사 지휘 5개반 23명 감찰반 구성
이도형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9/17 [14:0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공직기강 해이와 업무공백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오는 10월 9일까지 집중 감찰이 실시된다.  (전북도청 전경 및 송하진 지사)     / 사진 = 브레이크뉴스 전북취재본부 DB     © 이도형 기자


 

 

 

공직자들의 기강 확립을 위한 특별감찰 활동이 전개된다.

 

전북도는 북한의 제6차 핵실험으로 확고한 비상 대응 태세 유지가 필요한 상황에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공직기강 해이와 업무공백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오는 109일까지 집중 감찰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민족 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지역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의 안전과 편익을 위해 철도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시설 및 편익시설 관리 실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해 도민들이 안전하고 차분하게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춘다.

 

도내 지역을 5개 권역으로 나눠 5개반 23명으로 구성된 감찰반은 김송일 행정부지사의 지휘아래 해당 권역의 지자체와 직속기관을 비롯 사업소 및 출연기관 등의 소속 직원들에 대한 직무와 복무에 대한 노출과 암행감찰을 실시하게 된다.

 

감찰반은 이번 공직감찰 기간 동안 명절을 빙자한 금품향응수수 등 공무원 청렴의무 및 청탁금지법 위반행위와 사적용무로 근무지 무단이탈근무태만 행위도민불편을 초래하는 민원 지연처리 행위를 집중적으로 살핀다.

 

, 재난재해 상황에 대비한 비상 대응태세 유지 실태 등과 함께 명절 특별교통 안전대책서민 물가안정관리비상진료여객터미널역사(驛舍) 등 공공시설 청결상태 및 각종 편익시설의 관리실태 등 민생안정 종합대책 추진 여부도 감찰할 계획이다.

 

전북도 박용준 감사관은 "추석명절 공직감찰은 직무태만 등으로 도민불편을 초래하는 일이 빈번하다고 판단해 이를 사전에 차단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이번 공직감찰을 통해 엄정한 공직기강을 확립해 신뢰받는 공직자상을 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북도 추석명절 공직기강 특별 감찰 관련기사목록

'붕어섬 생태공원' 발길 닿은 곳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