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순창군, 154kV 변전소 신설 확정!
한전 200억 투자… 2020년 완공 목표‧숙원사업 해결
김은정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0/10 [21: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 순창군에 154kv급 변전소 설립이 최종 확정 됨에 따라 한국전력공사가 올해부터 2020년까지 3년간 총 2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 (순창군청 전경 및 황숙주 군수)    / 사진 = 브레이크뉴스 전북취재본부 DB     © 김은정 기자

 

 

 

전북 순창군에 154kV급 변전소 설립이 최종 확정돼 향후 전기수요에 맞게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10일 한국전력공사로부터 최종 확정돼 순창군에 통보된 "순창변전소"는 올해부터 2020년까지 3년간 총 20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이 변전소가 신설되면 그동안 전남 곡성담양 등에서 원거리로 전력을 공급하는 과정에 빚어진 저전압 문제와 부하량 증가에 따른 순간 정전으로 지역 기업체들의 제품생산 차질 등이 획기적으로 완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순창군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전통발효산업투자 선도지구와 팔덕지 수변개발 사업을 비롯 수체험센터와 특화농공단지 등의 70MW 전력수요 및 농가에 원활한 전력 공급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만큼, 지역민들의 숙원이 해소될 전망이다.

 

한전은 농공단지 조성과 공동주택 건설 등이 증가하며 기존 변전소의 부하 뿐만 아니라 순창군의 신규 개발 사업에 따른 전력공급 능력이 우려되는 상황에 순창군의 적극적인 요청을 받아 들여 자체 검증 작업을 거쳐 설립 계획을 최종 확정했다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순창군은 기업체 및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차원으로 그동안 순창지사전북지역본부한국전력공사 본사를 수차례 방문해 변전소 신설에 따른 당위성과 시급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며 협조를 요청한 결과, 결실을 일궈냈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군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이 해소돼 무엇보다 기쁘다변전소 후보지 매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변전소 설치를 위한 입지선정 단계부터 이해관계가 얽혀있는 주민동의와 공사 진행 시 피해를 어떻게 최소화 할 것인지 등이 과제로 남아 있어 향후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순창군 변전소 신설 관련기사목록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