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순창군 '공직자 규제개혁 교육' 실시!
올바른 인식과 이해도 향상 차원 및 역량강화 초점
김은정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0/11 [09: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 순창군이 지난 10일 공무원 150여명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역량강화 공직자교육'을 실시한 가운데 법제처 행정법제국 이규태 사무관이 '산업입지 규제개혁 및 기업지원 사례'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순창군청   ©김은정 기자


 

 

 

전북 순창군이 기업과 주민생활에 필요한 규제 개선 노력 일환으로 "규제개혁 역량 강화 공직자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0일 군청 회의실에 150여명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마련된 이번 교육은 '군민이 체감하는, 함께 만드는 규제개혁' 이라는 슬로건에 초점을 맞춰 규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이해도 향상을 위한 공무원들의 역량강화 차원으로 마련됐다.

 

이날 강의를 맡은 법제처 행정법제국 이규태 사무관은 "산업입지 규제개혁 및 기업지원 사례"에 초점을 맞춰 실질적인 교육으로 진행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규태 사무관은 특히 "불필요한 규제 개선은 기업 발전을 도모하고 주민의 편익증진으로 이어지는 중요한 업무"라며 "기업과 주민의 입장에서 규제를 바라보고 개선하는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순창군 행정과 관계자는 "규제완화는 비용없이 투자와 소비를 활성화하는 등 일자리를 창출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공무원의 규제개혁 역량 강화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등 군민의 행복지수를 향상시켜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순창군 규제개혁 관련기사목록

'붕어섬 생태공원' 발길 닿은 곳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