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고창군, 지방세 미환급금 돌려준다!
국세경정 감액‧자동차세 선납 후 폐차 또는 소유권 이전 등
이한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0/11 [10: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 고창군은 납세자들이 찾아가지 않은 미환급금을 돌려주기 위해 오는 11월까지 일제정리기간으로 설정하고 적극적인 환급을 추진한다. (고창군청 전경 및 박우정 군수) / 사진 = 브레이크뉴스 전북취재본부 DB     © 이한신 기자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가세요!"

 

전북 고창군은 납세자들이 찾아가지 않은 미환급금을 돌려주기 위해 오는 11월까지 일제 정리 기간으로 설정하고 적극적인 환급을 추진한다.

 

특히, 지방세 환급률을 높이기 위해 미환급 납세자에게 환급금 신청 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납세자와 직접 통화 및 환급대상자 계좌번호 조사와 함께 각 읍면사무소를 통해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만일, 자동차세를 선납한 뒤 폐차를 했거나 소유권 이전 등에 따른 세액 감액을 비롯 국세경정으로 인한 지방소득세 감액 등을 발생한 환급 안내문을 받았다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전화 또는 위택스와 민원24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청을 하면 된다.

 

, 환급금 발생 시 등록된 계좌로 즉시 환급금을 지급해주는 지방세 환급계좌 사전 등록이나 지방세 자동이체 계좌를 등록하면 한결 편리하다.

 

고창군 재무과 세입징수팀 송명경 주무관은 "투명한 지방 세정행정으로 군민들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방세 환급을 추진하겠다"며 "지방세 환급 시 어떤 경우에도 자동응답시스템(ARS)으로 직접 환급하거나 은행 현금인출기(ATM)를 통해 환급하지 않는 만큼, 금융사기(보이스피싱)에 속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고창군 지방세 미환급금 관련기사목록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