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정읍시… 간추린 뉴스
신성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0/30 [22: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김생기 시장이 지난 28일 내장산 문화광장 워터파크에서 '함께하는 생애, 존중하는 사회통합'이라는 주제로 300여명의 어르신과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효사랑 걷기 행사"에 앞서 무대에서 내려와 인사말을 하는 세심한 행보를 드러내고 있다.   / 사진제공 = 정읍시청     © 신성철 기자


 

 

() 사랑 걷기 행사 '성황'

 

"함께하는 생애, 존중하는 사회통합" 이라는 주제로 지난 28일 정읍 내장산 문화광장 워터파크에서 300여명의 어르신과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효사랑 걷기 행사'가 성황리에 갈무리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가족들은 손에 손을 맞잡고 내장산 오솔길을 걷는 시간을 통해 바가족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겨 보는 등 '헬로 가수왕'공연을 감상하며 색다른 감동을 만끽했다.

 

김생기 정읍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의 눈부신 경제성장이 가져다 준 평균수명의 연장은 초 고령화 사회의 도래에 따른 새로운 사회적 패러다임을 정립해야 하는 무거운 숙제를 부여하고 있다" 며 "고령친화도시의 핵심가치인 세대 간 존중과 사회적 통합을 위한 의 회복이야말로 우리 모두에게 주어진 사명" 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 시장은 "오늘 행사는 우리 모두에게 주어진 이 사명감을 다시 한 번 되새겨 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며 "행사장을 찾아 주신 어르신과 가족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세심하고 치밀한 행보를 드러냈다.

 

한편, 정읍시는 이번 행사를 밑그림 삼아 향후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  정읍시 예비마을기업인 '해아람 영농조합법인'이 행정안전부 주최로 지난 28일 김해 문화의 전당에서 개최된 "2017 마을기업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신성철 기자

 

  

해아람 마을기업전국경진대회 우수상 '영예'

  

정읍시 예비마을기업인 "해아람 영농조합법인"이 행정안전부 주최로 지난 28일 김해 문화의 전당에서 개최된 '2017 마을기업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아 상금 150만원과 가산점을 부여받는 기염을 토해냈다.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비롯 사업화 모색과 마을기업의 성공창업 지원 및 지역의 문제를 해결해 공동체 이익을 실현하는데 목적이 있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각 시도 추천을 통해 선정된 총 27개 팀이 참여했다.

 

북면 관동마을에 위치한 '해아람'30대의 젊은 두 귀농부부를 주축으로 지역 농산물을 이용, 유기농 오색 볶은곡식과 에너지바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2015년 정읍고창 지역창안대회를 통해 공동체로 발굴돼 2017년 예비마을기업으로 지정됐다.

 

이번 대회에서 해아람이 만드는 '으랏차차 힘내바'는 볶은곡식을 활용한 현대인에 꼭 필요한 건강식품으로 브랜드 가치와 상품의 차별성을 인정받았다.

 

  

▲  30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김생기 시장 주재로 2017년 정읍시 음식관광활성화 사업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가 개최되고 있다.     © 신성철 기자

 

 

음식문화관광활성화 사업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2017년 정읍시 음식관광활성화 사업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가 개최됐다.

  

30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보고회는 위생업소지원심의위원회 10명과 보건위생과 관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단풍미락 대표음식전문점맛집 물리적 환경개선 및 대표음식조리 기술 품질표준화 교육 등 지난 8월 중간보고회에서 선정된 단풍미락 부식상품 7종 전수교육과 서비스 및 상차림 교육 순으로 열렸다.

 

특히, 대표음식에 대한 바이럴마케팅(입소문 마켓팅)을 실시한 결과 대표음식 메뉴 선호도 평가에서 쌍화차 묵은지 삼합귀리떡갈비사과맥적 순으로 파급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예상했다.

 

정읍시는 대표음식전문점 및 맛집의 경영자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위생재무노무 서비스관련, 전문교육 요구도 및 대표음식의 지속적인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맞춤형 아카데미 운영을 비롯 음식관광 테마별 맛집 지도 등을 제작해 교육 및 홍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