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순창군, 친환경농업연구센터 '개소'
복합연구동‧종합연구실용화센터 등 친환경농업 1번지 등극
김은정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1/13 [18: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 순창군 친환경농업연구센터가 13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 사진제공 = 전북도청     © 김은정 기자

 

▲  황숙주 순창군가 기념사를 통해 "순창의 친환경 농업과 전라북도 친환경농업의 질을 한 단계 높이고, 농업을 매력있게 연구하는 곳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다.    / 사진제공 = 순창군청     © 김은정

 

▲  송하진 전북도지사가 축사를 통해 "순창군과 친환경농업연구센터가 친환경농업을 확산하고 농업경쟁력을 높이는 튼실한 기반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당부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전북도청     © 김은정 기자

 

▲ 13일 전북 순창군 친환경농업연구센터 광장에서 열린 "친환경농업연구센터" 개소식에서 송하진(오른쪽에서 여덟  번째) 도지사와 황숙주(왼쪽에서 여덟 번째)  순창군수를 비롯 주요 참석자들이 테이프 컷팅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순창군청    © 김은정 기자

 

▲  송하진(앞줄 왼쪽) 전북도지사와 황숙주(앞줄 오른쪽) 순창군수를 비롯 주요 참석자들이 친환경농업연구센터 내부 시설을 살펴보고 있다. / 사진제공 = 전북도청     © 김은정 기자

 

▲  송하진 전북도지사가 13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돌입한 순창군 친환경농업연구센터 종합연구실용화센터 젤라틴키틴분해미생물배양실을 찾아 관심있게 살펴보고 있다.     / 사진제공 = 전북도청     © 김은정 기자

 

 

 

 

전북 순창군 친환경농업연구센터가 13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송하진 도지사와 황숙주 순창군수를 비롯 농림축산식품부 이상혁 친환경농업과장 및 지역 각급 기관장과 전주대학교 김진수 산학협력단장서문산성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정우진 전남대학교 한국형 친환경재배기술개발연구단장을 포함해 농업인단체친환경농업 관련 기업인지역 농업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이번 친환경농업연구센터 개소를 통해 친환경 농업 연구 기반을 구축하고, 제대로 된 친환경유기농업을 확산시키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 순창군이 유기농업 특구로 지정됨은 물론 전북도 삼락농정 실현에 앞장 설 수 있도록 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밝혔다.

 

이어, 축사에 나선 송하진 도지사는 "순창군이 친환경농산물 인증면적이 1,268로 우리도 전체 인증면적 6,79918.7%를 차지하고 있다""순창군과 친환경농업연구센터가 친환경농업을 확산하고 농업경쟁력을 높이는 튼실한 기반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순창국악원이 식전행사로 무대에 올라 농악공연을 펼쳐 신명나는 분위기가 연출됐으며 순창농업기술센터 이구연 소장의 경과보고 및 기념식에 이어 창조메이커종합건설 신성현 대표가 친환경농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을 인정받아 황숙주 군수에게 감사패를 수여 받는 영예를 안았다.

 

, 개소식에 이어 센터 내의 연구 시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시설별 설명회와 ‘ICT 융복합 농생명 4차 산업의 발전전략이라는 주제로 미래농업 포럼도 열렸다.

 

한편, 순창군 유등면 건곡리 일원 8,300부지에 1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완공된 '친환경연구센터'는 지상 2층 건물 3동 규모로 복합연구동 종합연구 실용화센터 유기농 실증온실 등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특히, 토양환경 및 잔류농약 분석실미생물연구실을 비롯 BM 활성수 생산플랜트토착 미생물발효 배양실과 지역 특산품 작물을 친환경 유기농법으로 실증 재배하는 첨단 온실이 완비됐다.

 

한편, 순창군은 앞으로 유기농 특구지정 및 친환경농산물 유통 확대 등 고추콩 등 지역특성에 맞는 유기종자를 발굴육종 연구 및 실질적인 산연 연구체계 구축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친환경 농업 성장에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순창군 친환경농업연구센터 관련기사목록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