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부안해경, 해상 음주운전 특별단속
오는 25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2주간 모든 선박 대상
이한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2/22 [10:1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 부안해양경찰서가 연말연시 해양사고 예방과 해상교통 운항질서 확립 차원으로 내년 1월 7일까지 해상 음주운전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 이한신 기자


 

 

 

전북 부안해양경찰서가 연말연시 해양사고 예방과 해상교통 운항질서 확립 차원으로 내년 17일까지 해상 음주운전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오는 24일까지 계도와 홍보기간을 거쳐 25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특별단속은 낚시어선을 비롯 여객선 등 다중이용선박과 어선수상레저기구예인선 등 모든 선박이 대상이다.

 

특히, 이번 단속은 음주운항 취약해역 및 시간대를 선정, 주요 항포구 및 해상에서 불시 검문검색 및 임시 검문이 한층 강화될 예정이며 함정과 파출장소 간 합동교류 단속이 이뤄진다.

 

, 음주 후 야간출항 선박과 새벽이나 아침 시간대 숙취상태에서 운항하는 선박을 중점 단속하는 등 낚시어선의 경우 안전한 해양활동을 위해 선내 음주행위가 금지되는 점을 집중 홍보하는 동시에 출항 시 승객들의 주류 반입 차단을 위해 검색을 강화하는 등 예방활동에도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부안해양경찰서 박상식(총경) 서장은 "겨울철 해상은 기상 상태가 나쁠 때가 많아 운항자의 보다 높은 집중도를 필요로 하고 만일의 사고가 발생할 경우 인명피해로 직결될 수 있다"며 "연말연시 들뜬 분위기 속에 자칫 해이해질 수 있는 해양안전 경각심을 높여 해양사고를 예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상의 음주운항 단속 기준은 혈중 알코올농도 0.03% 이상으로 해사안전법에 따르면 5톤 이상 선박의 음주운항은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 5톤 미만 선박은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에 처하게 된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