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부안해경, SNS로 해양기상 정보 제공!
함께하는 안전한 바다 만들기… 법규 및 바다안전수칙 등
신성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1/23 [09:3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 부안해경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해 해양레저와 바다낚시 및 해양경찰 활동을 홍보한다.  / 사진 = 브레이크뉴스 전북취재본부 DB     © 신성철 기자

 

 

 

 

전북 부안해경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해 해양레저와 바다낚시 및 해양경찰 활동을 홍보한다.

 

이 자료는 인터넷 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소통협력 기반 홍보의 중요성이 점차 증가하는 현실에서 TV 방송 등 언론매체 영향으로 레저 및 낚시인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해양상식 등의 정보 부족으로 바다에서 조난을 당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법을 잘 알지 못해 단속되는 사례를 차단하기 위해 현장 홍보와 동시에 SNS를 통해 바다 안전수칙 및 최신 법령 등을 중점적으로 알려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부안해경과 함께하는 수상레저 부안 낚시가 좋다 밴드를 개설해 지역 레저사업자를 비롯 각 동호회와 낚시어선업자와 낚시객을 대상으로 해양레저상식 및 해양기상정보를 제공하고 서로의 의견을 주고받는 "소통의 장"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부안해양경찰서 백은현(경감) 해양안전과장은 "SNS(밴드블로그)를 통해 국민들과 소통하고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바다 만들기에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부안해경은 지난 2017년부터 블로그를 통해 정책공유 및 활동사항 등을 홍보하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붕어섬 생태공원' 발길 닿은 곳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