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북체육고 '우수 감사기관' 선정
도교육감 표창장… 회계 투명성‧효율적 운영 인정받았다!
기사입력: 2018/02/04 [06:10]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신성철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체육인재 육성의 요람인 '전북체육고등학교'가 예산 절감 등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달 30일 "2017년 우수 감사기관"으로 선정돼 전북도교육감 표창장을 수여받는 영예를 안았다.    / 사진제공 = 전라북도체육회     © 신성철 기자


 

 

 

전북체육고가 예산 절감 등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근 ‘2017년 우수 감사기관으로 선정돼 전북도교육감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특히, 학교회계의 투명성과 보다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학교운영 및 체육영재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높게 평가 받아 각별한 의미를 담아냈다.

 

그동안 전북체육고는 투명한 예산집행을 비롯 교직원 인식 개선을 통한 청렴도 향상에 초점을 맞춰 물품용역시설공사를 실시할 경우 공개견적 및 입찰을 실시해(2017년 기준, 200) 예산절감을 창출했다.

 

또 예산집행의 투명성 향상을 끌어올리기 위해 21개 운동부 관계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한데 이어 신용카드사용 의무화에 총력을 기울였다.

 

이 밖에도, 체육영재 육성이라는 특수목적고 특성에 따라 학생들의 복지증진과 경기력향상에 연간(2017) 21여 억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기숙사수영장식생활관운동장 우레탄 등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높였다.

 

또한, 지난해 개최된 전국소년체전과 전국체전에서 금빛 메달 사냥에 기염을 토해내며 위상을 드높였으며 올해 역시 최첨단 시설과 설비를 갖춘 체육관이 준공될 예정이다.

 

전북체육고등학교 조성운 교장은 엘리트 체육의 요람으로 학생들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모든 교직원과 합심해 학교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전북체육고가 비상할 수 있도록 열정을 쏟아내겠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체육고 관련기사목록

【기획특집】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결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