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무주군 "설 명절 연휴 가족여행" 제격!
볼거리‧놀거리 풍부한 '반딧불이‧태권도 고장' 주목
박국화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2/13 [13: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설 당일에만 휴관하는 "반디랜드 곤충박물관"은 '반딧불이'를 비롯 2,000여종의 희귀곤충표본과 열대식물들을 만끽할 수 있으며 반디별 천문과학관에서는 태양을 비롯 행성과 성운‧ 성단 및 인공위성 관측이 가능하고 사계절 썰매장에서는 70m를 내달리는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 사진제공 = 무주군청     © 박국화 기자

 

▲  무주産 머루와인의 숙성 및 저장‧판매를 위한 공간인 하우스와 머루와인 비밀의 문으로 구성돼 있는 "머루와인동굴"은 연중 13℃~17℃의 온도가 유지돼 겨울에도 인기가 좋고 와인으로 하는 족욕 체험도 가능하다.     © 박국화 기자

 

▲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적상면 초리마을로 발걸음을 옮기면 얼음썰매타기‧눈 설매‧와이어줄타기‧맨손송어잡기‧연날리기‧팽이치기 등 다양한 놀이를 즐기며 군밤‧군고구마‧ 쫀디기 등 추억의 먹거리도 맛볼 수 있는 "꽁꽁놀이축제"가 열린다.     © 박국화 기자

 

▲  풍부한 산림자원을 기반으로 산림문화와 휴양‧체험‧교육 등의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조성된 “향로산 자연휴양림”은 금강을 비롯 전통사찰 북고사 등의 볼거리와 어죽‧복숭아‧사과 등 먹거리와 패러글라이딩 및 MTB‧래프팅 등을 즐길 수 있는 레포츠 시설 등이 있어 시너지 효과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향로산 자연휴양림 전경)     © 박국화 기자


 

 

 

민족의 대명절인 설 연휴 기간 동안 고향방문 이후 남은 일정을 알차게 보내고 싶다면 전북 무주로 발걸음을 옮기면 가족친지연인들과 함께 영원히 지워지지 않을 소중한 추억을 담을 수 있다.

 

환경뿐만 아니라 먹거리볼거리로 가득한 무주는 '환경지표 곤충인 반딧불이'가 살아 숨 쉬는 태권도의 고장 및 겨울 여행의 묘미를 더할 수 있는 아름다운 자연의 나라로 각광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태권도원반디랜드머루와인동굴적상면 초리마을 꽁꽁놀이축제 등은 연휴기간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손색이 없다.

 

'2017 무주 WTF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개최지자 태권도공연과 박물관 관람 및 체험모노레일을 이용한 전망대 투어가 가능한 태권도원은 17일과 18일 무료 개방되는 만큼, 알찬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설 당일에만 휴관하는 반디랜드 곤충박물관은 '반딧불이'를 비롯 2,000여종의 희귀곤충표본과 열대식물들을 만끽할 수 있으며 반디별 천문과학관에서는 태양을 비롯 행성과 성운성단 및 인공위성 관측이 가능하고 사계절 썰매장에서는 70m를 내달리는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적상면 초리마을로 발걸음을 옮기면 얼음썰매타기눈 설매와이어줄타기맨손송어잡기연날리기팽이치기 등 다양한 놀이를 즐기며 군밤군고구마쫀디기 등 추억의 먹거리도 맛볼 수 있는 '꽁꽁놀이축제'가 열린다.

 

또한 무주출신 작가들을 기리는 문화공간인 조선시대 화가 '최북 미술관'과 일제강점기 비평문학가인 '김환태 문학관'에서는 어린이와 성인 미술교실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고 사진과 비평 선집 등을 관람할 수 있어 교육적 측면에서 제격이다.

 

무주 예체문화관 2층에 둥지를 틀고 있는 2개관 98석의 산골영화관은 전국에서 동시에 개봉되는 최신 영화들을 365일 연중 2D(6,000)3D(8,000)로 관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빠른 귀성길에 올라 장거리 운전에 따른 피로를 풀고 싶다면 무주군 명소로 자리 잡은 머루와인동굴 내 족욕 체험장이 인기프로그램으로 떠오르고 있다.

 

머루와인 족욕은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발의 피로를 풀어주고 불면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개인용(1~2)은 물론 커플용(2~3)과 가족용(4~5) 족욕기가 설치돼 있고 현장 매표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나 16~18일은 휴관한다.

 

무주군 관계자는 "설 연휴 고향을 방문한 출향인 및 무주를 찾은 관광객들이 지역 명소에서 즐겁고 재미있게 보낼 수 있도록 지도점검 및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주여행과 관련된 안내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일정은 다음과 같다.

 

15= 무주시외버스터미널 앞무주 IC 만남의 광장향교반디랜드태권도원 16= 무주시외버스터미널 앞무주 IC 만남의 광장향교 안내소를 이용하면 되고 연휴 마지막 주말과 휴일인 17일과 18일에는 모든 안내소가 정상 운영된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무주 설 연휴 가볼만한 곳 관련기사목록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