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주‧완주 등 미세먼지주의보 '발령'
올 들어 네 번째… 차량운행 및 바깥나들이 자제해야
기사입력: 2018/03/12 [10:13]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신성철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북 정읍에 전주군산익산고창 지역에도 "미세먼지(PM2.5) 주의보"가 발령돼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전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휴일인 지난 11일부터 12일 오전 2시까지 대기정체로 완주지역까지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됐으며 이날 오전 2시부터 유입이 더해져 전주시군산시익산시고창군까지 미세먼지(PM2.5) 주의보가 확대 발령됐다"고 밝혔다.

 

그러나 군산은 이날 오전 5시를 기준으로 해제가 시작됐고 정읍익산고창군산 지역도 농도가 낮아지고 있어 곧 해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나 일부 지역의 경우 여전히 안개와 먼지가 뒤섞여 오전까지 농도가 높은 만큼, 주의를 당부했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경우, 어린이와 노약자호흡기심장 질환자 같은 민감군은 물론 일반인도 실외활동이나 과격한 운동을 자제해야하며 무엇보다 외출 및 야외활동을 가급적 자제하고 부득이하게 야외 활동을 할 경우 마스크 또는 보호안경을 착용하는 등 차량운행 역시 자제해야 한다.

 

한편, 올해부터 달라진 정책 가운데 하나로 미세먼지 경보발령이 전북 단일권역에서 시군 권역으로 세분화 되면서 시군별로 주의보가 발령된다.

 

심야 및 새벽시간 등에는 휴식과 취침 시간 민원제기 등에 따라 오전 7시 이후 안내문자가 발송된다.

 

전북도 실시간 대기정보시스템을 통해 예보와 경보상황을 문자나 팩스로 받아볼 수 있고 스마톤 애프리케이션도 개발돼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으며 기존 앱은 정부의 정비 방침에 따라 2018131일까지 운영됐지만 휴대전화 검색창에서 "전북 대기정보"를 검색하면 기존 앱과 동일한 화면을 이용할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완주 미세먼지주의보 발령 관련기사목록

순창군, 장 건강 9개 균주 특허 확보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