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나누미근농장학금 신청하세요~
4월 13일까지 접수… 1천여명에게 10억4천만원 지급
이한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3/12 [16:4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정부와 정치권이 일궈내지 못한 반값등록금을 전국 최초로 실현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전북 부안군 '나누미근농장학재단'이 오는 4월 13일까지 각 읍‧면사무소를 통해 "2018학년도 장학금" 신청을 접수한다.   / 사진 = 부안군 나누미근농장학재단 홈페이지 화면 캡처     © 이한신 기자

 

 

 

 

정부와 정치권이 일궈내지 못한 반값등록금을 전국 최초로 실현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전북 부안군 '나누미근농장학재단'이 오는 413일까지 "2018학년도 장학금"신청을 접수한다.

 

올해 지급될 예정인 장학금은 대학교 2학년까지 최대 300만원까지 자기부담금의 50%를 지급한다.

 

특히 자기부담금이 60만원 이하인 경우 최저 30만원을 생활비 보조로 지원할 예정이며 그동안 성적우수 등으로 장학금 전액을 지급받은 학생들이 반값등록금 대상자에서 제외되는 아쉬움이 보완됐다.

 

또 대학교 3학년과 4학년을 대상으로 성적우수 장학금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를 위한 희망 장학금대학교에 진학하지 않은 학생의 경우 취업과 창업 등을 위한 학원비를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올해 1,330명의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인 ‘2018학년도 장학금은 반값등록금 등 총 6개 분야로 일정 조건을 갖춘 부안군민의 자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부안군 나누미근농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접수 서류를 다운로드 받거나 각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서 양식을 교부받아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장학금은 선발심사와 이의신청을 거쳐 오는 5월 초순께 일괄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안군 나누미근농장학재단 홈페이지와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붕어섬 생태공원' 발길 닿은 곳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