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화제인물
전북연구원 '제7대 김선기 원장' 취임
취임사 통해 "도민의 신뢰와 사랑받는 '씽크탱크' 열정" 강조!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3/19 [20:2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19일 (재)전북연구원 제7대 원장을 취임한 김선기(앞줄 가운데) 원장이 취임식을 갖고 직원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전북도청     © 김현종 기자


 

 

 

7대 김선기 ()전북연구원장이 19일 취임식을 갖는 것으로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신임 김선기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전북연구원이 전북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연구 및 연구윤리를 지키고 과학적 분석에 근거한 창의적인 연구를 비롯 국가와 지역사회의 정책에 직결된 연구를 수행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선기 원장은 이어 "대외적으로 신뢰도 제고와 연구원이 연구에만 몰두 할 수 있도록 조직내 혁신방안을 마련하겠다"며 "도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씽크 탱크(Think Tank)'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열정을 쏟아내자"고 덧붙였다.

 

신임 김선기 원장은 오는 2021318일까지 제7()전북연구원장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서울대학교 지리교육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지역계획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선임연구위원과 부원장 및 석좌연구위원 등을 역임하며 30여년간 지방행정과 지역발전 분야에서 근무했다.

 

김선기 신임 원장은 다양한 지방행정 연구경험과 지역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정책제시 능력을 두루 갖춰 연구원의 화합과 안정을 이끌 지도력을 갖춘 적임자라는 평이 지배적이다.

 

한편, 전북도는 조직안정 및 대내외 신뢰도 제고를 위해 전북연구원과 함께 혁신협의체를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혁신협의체는 전북도 행정부지사정무부지사()전북연구원장이 참여해 월 2회씩 정례적으로 운영하며 조직안정 도모 및 혁신방안을 수립을 위한 다양한 현안에 대해 논의한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북연구원 김선기 원장 취임 관련기사목록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