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칼럼
【칼럼】청소년 여러분 '꿈'은 반드시 이뤄져!
안병일 = 한국스카우트 서울남부연맹 사무처장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3/23 [06:2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안병일 박사 = 글로벌사이버대 겸임교수 및 본지 전북취재본부 논설위원.     © 김현종 기자

"나는 10대 시절부터 전 세계의 모든 가정에 컴퓨터가 한 대씩 설치되는 것을 상상했고 반드시 그렇게 만들고야 말겠다고 다짐했다. 그것이 시작이었다."

 

이 말은 여러분이 잘 아는 빌 게이츠(Bill Gates)의 말입니다.

 

빌 게이츠의 꿈과 희망은 컴퓨터를 통해 보다 나은 생활을 할 수 있다고 믿었고 가정과 직장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컴퓨터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한 것입니다.

 

그러한 그의 믿음과 노력이 결국 현대사회를 소설미디어(SNS)의 사이버세계로 만든 것입니다.

 

가난한 시골출신으로 세계적 지도자가 된 클린턴(Bill Clinton) 미국 대통령은 자서전에서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기술하고 있습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앞으로의 인생을 설계하기 위해 시간을 보내던 중 뜻밖의 책 한 권을 사서 읽어 보았다고 합니다.

 

"시간을 지배하는 절대법칙"이란 책이었습니다.

 

"시간을 지배하는 절대법칙"이란 서적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인생의 목표를 기간에 따라 구체적으로 세워야 하는 계획과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한 것입니다.

 

클린턴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무엇을 하고 어떻게 삶을 설계할 것인가를 치밀하게 계획을 세웠다고 합니다.

 

많은 세월이 흐른 지금도 "시간을 지배하는 절대법칙"이란 책은 물론 당시에 자신의 삶을 설계했던 노트까지 보관하고 있다고 합니다.

 

청소년 여러분들의 꿈은 무엇입니까?

 

막연한 상상의 세계가 아니라 실현 가능한 꿈을 가지고 있습니까?

 

청소년 여러분은 우리의 꿈이자 희망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의 꿈은 무엇입니까?

 

청소년 여러분은 대한민국의 내일을 준비할 미래세대입니다.

 

청소년 여러분들이 꾸는 꿈과 희망이 곧 우리의 미래인 것입니다.

 

여러분이 꿈을 갖고 반드시 이루어야겠다고 생각한다면 그 꿈은 현실로 다가설 것입니다.

 

청소년 여러분은 아직 사회경험이 부족하고 많은 경험이 적기 때문에 생각이 미약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을 꿈의 세계로 이끌어 주고 안내해 주는 최고의 방법은 바로 책과 가까이 하는 것입니다.

 

책에는 수많은 정보가 들어 있으며 이루 헤아릴 수 없는 사람들의 보석 같은 생각들이 가득 담겨져 있습니다.

 

청소년 여러분들이 가장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은 바로 교과서입니다.

 

청소년 여러분들은 매일 선생님과 함께 교과서를 통해 공부하고 있습니다.

 

교과서 속엔 여러분들이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많은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우리나라 이야기사회현상과 자연현상에 대한 이야기음악미술 등에 대한 수많은 정보들이 가득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 여러분들이 다니는 학교 도서관엔 교과서 이외에 많은 책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옛날 사람들의 이야기도 있고 과학 이야기상상속의 이야기 등 많은 보물들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책은 우리들에게 지식과 정보를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사회적 규범과 사람으로서의 도리를 잘 지키도록 하는 가르침도 줍니다.

 

책 속에 있는 보물을 찾아서 환한 미소를 지으면서 자신의 꿈과 희망을 가꾸는 청소년들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아울러 청소년 여러분은 대자연과의 소통과 교감을 통해 더 많은 것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대자연을 통한 배움과 체험은 안정적이고 긍정적인 경험을 갖게 하여 창의적이고 좋은 기억으로 사회적 관계 속에서 초래되는 문제들을 의연하고 적절히 대처해 나가는 기능을 배우게 됩니다.

 

청소년 여러분! 공부도 열심히 하고 대자연 속에서 친구들과 마음껏 뛰어 놀면서 심신을 단련하고 호연지기도 기르면서 서로 아끼고 사랑하는 순수하고도 고운 마음씨를 싹 틔워가는 멋진 청소년으로 성장해 주길 당부합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