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제일반
전북도-지역대학, NCS 기반 취업지원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확대 초점 맞춘다!
이도형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5/21 [11: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전북도가 지역 4개 대학과 공동으로 "지역대학 연계 NCS 기반 취업지원"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을 의무화한 관련법이 개정 및 시행에 따라 전북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들은 올해부터 지역인재채용목표 18%를 매년 3% 이상 확대해 2022년까지 30% 이상을 지역인재로 채용해야하는 목표를 조기에 달성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전주대 23원광대 24군산대 31전북대 626~29일 각각 진행될 예정인 대학별 설명회는 이전공공기관 NCS 채용과정에 대한 설명과 대응방법에 대한 특강이 이뤄진다.

 

특히 심화과정은 각 대학별 설명회 후속조치로 공공기관에서 채택하고 있는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접근법과 기관별 채용상담 등의 다양한 채용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설명회 현장에는 채용상담부스가 운영돼 취업준비생들과 1:1 맞춤형 취업상담 및 기관별 홍보 팸플릿도 제공된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은 지난해부터 모든 공공기관에서 도입한 채용방식으로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기술태도 등을 국가적 차원에서 표준화한 것으로 현 정부가 공언한 블라인드 채용을 실현시키기 위한 대표적 채용방법이다.

 

정부는 올해 18%201921%202024%202127%202230%로 단계적 도입을 확정했다.

 

전북도 이장원 지역정책과장은 "도내지역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이 전북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에 관심을 갖고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대응방법을 안내하는 동시에 지역인재 채용 확대 분위기 조성을 통한 인재양성 등에 초점을 맞춰 각 지역대학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북도 NCS 기반 취업지원 관련기사목록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