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부안 "YOU YOU 참뽕축제" 6월 1일 개막
지역 특화작목 오디와 누에 주제, 6월 1일~3일까지
이한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5/24 [12: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1천년의 양잠 역사를 지닌 전북 부안군 변산면 마포리 유유마을 부안누에타운 광장에서 오는 6월 1일부터 3일까지 "제4회 YOU YOU 참뽕축제"가 열린다.   (지난해 현장 체험학습을 위해 축제장을 찾은 어린이집 원생들이 누에 성장과정을 지켜보며 해맑게 웃고 있다)                                                                 / 사진제공 = 부안군청     © 이한신 기자


 

 

 

1천년의 양잠 역사를 지닌 전북 부안군 변산면 마포리 유유마을 부안누에타운 광장에서 오는 61일부터 3일까지 "4YOU YOU 참뽕축제"가 열린다.

 

참뽕문화축제위원회가 주최하고 부안군과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전북농업기술원 전북잠사곤충시험장이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잠령제제철 농산물 직거래장터양잠산물 수확가공체험 및 판매민속놀이누에올림픽 등 부안참뽕을 이용한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61일 오전 11시 누에타운 소형주차장에서 누에 풍년을 기원하는 동제(잠령제)를 시작으로 오후 2시 개회식과 함께 이색 퍼포먼스로 화려한 막을 올릴 예정이다.

 

특히 부안 대표 음식인 뽕잎비빔밥 뽕잎해물된장덮밥 뽕잎젓갈주먹밥 뽕잎나물꼬마김밥 뽕잎튀김 오디동동주 뽕잎두부 오디떡볶이 등 유유마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이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오디슬러시 오디에이드 뽕잎차 뽕빵 쿠키 등 다양한 간식류도 준비돼 있는 만큼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오디수확체험을 비롯 뽕잎소금지질뽕잎 화분 컵케이크참뽕이 비누클레이 만들기 등 가공체험과 누에캐릭터를 이용한 부채와 티셔츠만들기 및 드론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이밖에도 얼음오디 빨리 먹기 뽕나무터널 이색누에 찾기 국가농업유산 제8호로 지정된 유유마을 유물전시 토종누에 8종 전시 누에와 곤충 관찰 체험장 등 오복(五福)과 함께 색다른 볼거리와 재미건강이 가득한 이색 프로그램 역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강성선 친환경기술과장은 "6월 중순까지가 부안 참뽕오디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시기"라며 "참뽕축제가 개최되는 유유마을은 전통이 있는 누에마을로 뽕을 직접 즐기고 느낄 수 있는 축제"라고 소개했다.

 

한편 'YOU YOU 참뽕 축제'는 지역 대표 특화작목인 참뽕오디와 누에를 주제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체험하는 테마로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하며 관광객들을 대거 유입시켜 지역경제 창출에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부안 YOU YOU 참뽕축제 관련기사목록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