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교육
청소년 "정글북 캠핑스쿨" 성료
한국스카우트 서울남부연맹 주최… 100여명 자아감 성취
신성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6/13 [13:4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한국스카우트 서울남부연맹이 주최한 "정글북 캠핑스쿨"에 참석한 청소년들이 '환호성'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한국스카우트 서울남부연맹     © 신성철 기자


 

 

 

한국스카우트 서울남부연맹이 주최한 "정글북 캠핑스쿨"이 지난 12일부터 12일간의 일정으로 청소년과 지도자 등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서울 발산초등학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정글북 캠핑스쿨은 청소년들에게 캠핑에 대한 즐거움을 체험시켜 준거집단활동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동시에 캠핑에 대한 이해력을 증진시켜 자아성취감을 고취시키는데 의미를 갖고 있다.

 

또 청소년들에게 재난대비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재난재해에 대비할 수 있는 문화인식 확대와 건강한 안전문화 조성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용, 차별화된 훈육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교육했다.

 

특히 재난재해에 청소년들이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틀의 장을 마련했다.

 

한국스카우트 서울남부연맹 안병일 사무처장은 "이번 '정글북 캠핑스쿨'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던 것은 운영요원으로 참석해 청소년들의 훈육에 앞장서준 표종호 국장과 송석희김수진김영진김소영 대장 등의 헌신적인 노력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 양현초등학교 '신입생 입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