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공연/전시
메이플스타 오디션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정읍시, 7월 1일부터 9월 9일까지 접수… 꿈과 열정‧도전
이용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6/26 [15:4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지난해 열린 '메이플스타 오디션' 페스티벌 한 장면.                                 / 사진제공 =  정읍시청     © 이용찬 기자

 

 

 

 

전북 정읍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메이플스타 오디션 페스티벌'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는 1019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될 '제29회 정읍사문화제'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정읍사공원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춤꾼들은 7월 1일부터 99일까지 메이플 오디션 홈페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자격은 9세에서 24세까지의 전국 청소년이 대상이다.

 

올해 주제는 Free(젊음의 자유)Fervor(젊음의 열정) 그리고 Challenge(꿈을 향한 도전)이다.

 

정읍시는 참가자 1,000(범 대중가요) 이상 모집을 목표로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차 예선은 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 등 전국 5대 도시를 순회하며 300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또 정읍 연지아트홀에서 2차 예선에서 15~20여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이들은 전문가의 집중 트레이닝 이후 9월 21일 21일 본선 무대에서 재능과 기량을 겨루게 된다.

 

우승자인 메이플스타(대상)에는 상금 300만원의 시상금과 함께 디지털 싱글앨범 제작 특전과 방송사 음악프로그램과 축제 축하공연 출연 기회 제공 등이 주어진다.

 

이 밖에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200만원과 1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지며 장려상과 인기상 각 3명에게는 소정의 시상금과 함께 상품권이 수여될 예정이다.

 

정읍시 관계자는 "지난해 첫 오디션에 많은 청소년들의 호응과 성원으로 기대 이상의 큰 성과를 거둔 만큼, 올해에도 재능과 꿈 그리고 열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가정환경 및 열악한 여건으로 기회를 잡지 못하고 있는 젊은이들이 꿈을 실현하는 무대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청소년들의 도전을 당부했다.

 

한편, 정읍시는 '백제가요 정읍사' 등 역사와 문화자원을 바탕으로 젊은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국내 예능도시 1번지로 만들어 K-POP 한류문화를 선도함은 물론 청년층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의 발전에도 동력을 불어넣겠다는 방침이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메이플스타 오디션 페스티벌 관련기사목록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