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북대병원 '발사르탄' 처방 無
최근 219개 품목 전수 조사결과… 안심하고 복용해도 돼
기사입력: 2018/07/10 [11:51]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김현종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전북대학교병원이 최근 논란을 빚고 있는 중국산 원료의약품 '발사르탄'이 사용될 가능성이 있는 고혈압 치료제와 관련, 최근 전수 조사를 실시한 결과 식약처에서 판매중지 및 제조가 중지된 82개사 219개 약품은 처방대상 품목에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전북대병원 전경)                             / 사진 = 브레이크뉴스 전북취재본부 DB     © 김현종 기자


 

 

 

전북대학교병원이 중국 '제지앙화하이'가 제조한 원료의약품 "발사르탄"이 사용될 가능성이 있는 고혈압 치료제와 관련, 최근 전수 조사를 실시한 결과 식약처에서 판매중지 및 제조가 중지된 82개사 219개 약품은 처방대상 품목에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10일 전북대병원 심장내과 김이식 교수는 "최근 고혈압 약을 복용하고 있는 환자들의 문의전화가 지속되고 있지만 전북대병원에서 처방된 고혈압 치료 약품은 안심하고 복용해도 된다"고 밝혔다.

 

김익식 교수는 특히 "다른 병원에서 처방된 고혈압 약을 현재 복용중인 환자의 경우라도 임으로 복용을 중단하지 말고 신속하게 의료진과 상의할 것"을 권고했다.

 

한편, 중국산 원료 '발사르탄'사용 품목 잠정판매 및 유통이 중지된 최종 115개 품목(79일 오후 4기 기준) 의약품은 심평원 DUR 시스템을 통해 복용중인 환자명단을 확인할 수 있다.

 

환자명단 확인은 경로는 요양기관업무포털에 접속한 뒤 공인인증서 로그인 이후 경로(모니터링DUR 정보발사르탄 처방조제 현황) 등이다.

 

잠정 판매중지 및 제조중지 관련 제품 목록은 인터넷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고혈압발사르탄고혈압치료제NDMA’ 단어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대병원 발사르탄 관련기사목록

부안군, 닭‧돼지 등 2만5,000마리 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