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북경찰, 휴가철 형사활동 강화
8월 31일까지 7주 동안 여성안전 및 범죄 분위기 제압한다!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7/18 [09: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경찰이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범죄 발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8월 31일까지 선제적 예방 차원으로 형사활동을 한층 강화한다.  (전북지방경찰청 전경)                         / 사진 = 브레이크뉴스 전북취재본부 DB     © 김현종 기자


 

 

 

경찰이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범죄 발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형사활동을 한층 강화한다.

 

전북지방경찰청은 "다음달 31일까지 7주 동안 데이트폭력 등 대 여성 범죄와 빈집 절도 및 갈취폭력 등 피서지를 비롯 주택가 밀집지역과 도심 공원 주변 순찰을 강화하는 동시에 '여름경찰관서' 3개소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특별 방범활동은 휴가기간에 유흥비 마련을 위한 강절도와 피서지에서 행락객을 대상으로 한 강력범죄가 잇따를 것으로 보고 선제적 예방 차원이다.

 

특히 가용 형사인력을 집중 여성 상대 범죄 휴가철 빈집털이 금은방 등 현금 다액취급업소 강절도 조직폭력주취폭력데이트폭력 등 생활주변 폭력배 근절에 초점이 맞춰진다.

 

또 휴양지와 해수욕장 및 계곡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피서지주변 차량털이와 소매치기영세상인(노점상)갈취와 폭력 등에 대해서도 단속과 예방활동이 병행된다.

 

경찰은 이 밖에도, 방범순찰대와 기동대 등 가용인력을 최대한 동원해 범죄취약시간대 및 사건다발지역을 중심으로 순찰을 강화하는 맞춤형 치안활동 및 도주로 차단을 위해 검문검색활동을 강화하는 동시에 범죄 특성에 맞는 활동을 전개해 분위기를 사전에 차단한다.

 

전북지방경찰청 권현주(경정) 강력계장은 "최근 2년간 하절기에 발생한 범죄 현황을 분석한 결과, 20161,283건에서 2017년에는 11.3%가 증가한 1,429건으로 집계됐다"며 "이 같은 증가 요인을 사전에 제압하기 위해 전 경찰력을 집중해 도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북경찰청 형사활동 강화 관련기사목록

전주 양현초등학교 '신입생 입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