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박준배 김제시장, 시민 궁금증 해소
'시정설명회' 성료… 다양한 의견 청취‧소통과 화합 마련
기사입력: 2018/07/26 [11:37]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신성철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박준배 전북 김제시장이 지난 19일 금구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진행한 "2018년 읍‧면‧동 시정설명회"를 통해 형식과 내용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질의와 답변을 주고받고 있다.               / 사진제공 = 김제시청     © 신성철 기자


 

 

 

박준배 전북 김제시장이 지난 2일 취임식 없이 민선 7기 업무에 돌입한 가운데 19개 읍동을 순회하며 시정방향과 비전을 제시한 "2018년 시정설명회"가 24일 검산동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박준배 시장은 지난 11일 만경읍과 청하면공덕면을 시작으로 포문을 연 이번 시정설명회를 통해 '정의로 경제도약 하는 김제'의 추진 동력에 초점을 맞춰 '인사정의 7.0'과 '투자 승수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는 재정 투입' 및 '365일 소통현장행정 강화'등 시정운영 3대 원칙을 집중적으로 설명했다.

 

특히 "'정의롭게한결같이시민곁에'라는 슬로건을 내건 민선 7기 발전 과제들을 자세히 설명하는 등 내실 있게 추진해 시민들이 체감하는 실질적 성과 창출에 총력을 다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밝혔다.

 

박 시장은 이번 시정설명회에서 들춰진 환경 도로 교통 등 생활 속 불편사항 등 세세한 부분까지 형식과 내용‧격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질의와 답변을 주고받으며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이번에 건의된 56건에 대해서는 이행계획을 수립해 우선적으로 처리할 방침이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 지역 도시의원 및 각 읍동 기관장 및 주민 등 150명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7기 시정운영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고창 선운산 꽃무릇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