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교육
전주대 '승무원 취업캠프' 운영
직무역량 강화… 이론과 직무체험 등 3단계 프로그램 제공
최유란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7/26 [16: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25일부터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항공사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도내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김포 아시아나항공 교육센터에서 직무를 체험하는 '취업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전주대학교                                                                                                                                                            © 최유란 기자

 

▲  항공사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여대생들이 지난 25일부터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김포 아시아나항공 교육센터에서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진행한 "취업캠프"에 참여한 뒤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유니폼'을 입고 환하게 웃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최유란 기자


 

 

 

항공사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여대생들이 지난 25일부터 12일간의 일정으로 "아시아나항공 취업캠프"에 참여했다.

 

이번 캠프는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가 도내지역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에 초점을 맞춰 단기 집중교육 일환으로 지난달 25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 '2018 항공승무원 양성과정 제4' 후속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됐다.

 

특히 현직 승무원과의 멘토링을 통한 실무 지식 습득 유니폼 착용 헤어 & 메이크업 이미지 메이킹 SVC Role Play 워킹 & 기본행동예절 비상착수훈련 등 실전 대응 역량을 강화했다.

 

'아시아나항공 취업캠프'에 참여한 이들은 지난 6일 군산에 둥지를 틀고 있는 이스타항공을 견학하는 등 이론과 실전에 대한 기본기를 익혔으며 현장에서 직무를 체험하는 시간을 통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의지를 다졌다.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 박균철 센터장은 "모든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은 '이스타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지역 청년들이 직무에 전문성을 갖춰 항공전문 인력 및 서비스산업에 진출해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