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스포츠일반
전북, 생활체육지도자 평가 전국 2위
전주‧군산‧순창 체육회… 총 2,040만원 인센티브 확보
신성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8/16 [15:3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 전주시‧군산시‧순창군체육회가 '2017년도 생활체육지도자 활동지원' 사업에 대한 문화체육관광부 평가에서 "우수체육회"로 선정돼 총 2,040만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하는 기염을 토해냈다.           / 사진제공 = 전북도체육회                                                                                                                                                            © 신성철 기자


 

 

 

전북 전주시군산시순창군체육회가 '2017년도 생활체육지도자 활동지원' 사업에 대한 문화체육관광부 평가에서 "우수체육회"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2,040만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하는 기염을 토해냈으며 전주시체육회가 도시형 부문에 2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 군산시체육회는 도농복합형 부문 3위를 차지했고 농어촌형에 순창군체육회가 5위를 차지하는 등 각 시군 체육회에 680만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될 예정이다.

 

문체부는 전국 각 지역 체육회를 대상으로 국민의 생활체육 체감 만족도와 생활체육 지도 서비스 품질 향상에 초점을 맞춰 생활체육지도자 통합관리시스템을 활용한 절대평가를 통해 원점수 산출하는 방식으로 선정했다.

 

특히, 표준점수로 변환하는 등 성과지표로 지도활동 참여율과 신규 참여기관 비율 및 수혜자 만족 등을 토대로 평가했다.

 

전북은 현재 14개 시군 체육회에 148명의 지도자가 도민들의 건강백세를 위해 체력증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생활체육지도자는 연령 및 계층에 상관없이 체육활동에 참여해 건강을 증진하는 동시에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복지정책의 일환으로 시작됐다.

 

전라북도체육회 최형원 사무처장은 "전북이 우수한 성적으로 평가 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지도자들의 자질과 역량 및 일선현장에서 도민과 더 가까워 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전북은 체육회 운영성과 수혜자 만족도 지도자 업무성과로 세분된 이번 평가에서 81.5점을 획득해 전국 2위를 차지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