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무주반딧불축제 자원봉사자 '발대'
200여명 "사랑과 인정이 넘치는 축제" 견인 의지 다졌다!
기사입력: 2018/08/21 [15:07]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최유란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21일 전북 무주읍 '전통문화의 집' 대강당에서 "제22회 반딧불축제 자원봉사자" 발대식이 열린 가운데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내 집에 오는 손님을 맞이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저마다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있다.   / 사진제공 = 무주군청                                                                                                                           © 최유란 기자

 

▲  '자연의 빛 생명의 빛 미래의 빛'을 주제로 오는 9월 1일부터 9일까지 무주군 일원에서 개최될 "제22회 무주반딧불축제" 자원봉사자들이 황인홍(오른쪽) 군수 및 무주군자원봉사센터 정진옥(왼쪽) 센터장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는 동시에 배우는 마음으로 열정을 쏟아내겠다"는 선서를 하고 있다.                                                  © 최유란 기자


 

 

 

 

전북 무주군이 환경을 테마로 개최하고 있는 "22회 반딧불축제"가 오는 91일부터 9일까지 축포를 쏘아 올릴 예정인 가운데 21일 전통문화의 집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갖는 것으로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무주군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이날 발대식에는 황인홍 군수와 유송열 무주군의회 의장을 비롯 정진옥 자원봉사센터장 및 지역 도군의원과 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의 성공을 향한 뜨거운 염원을 담아냈다.

 

특히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는 동시에 배우는 마음으로 자원봉사활동을 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결의문을 채택하는 등 '내 집에 오는 손님을 맞이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저마다 역할에 최선을 다해 축제가 성공리에 갈무리 될 수 있도록 열정을 토해내겠다는 함성이 울려 퍼져 짜릿한 전율로 이어졌다.

 

이날 황인홍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여러분은 무주반딧불축제의 시작이자 끝이고 축제의 얼굴이자 동력이며 쉼표이자 마침표"라고 강조한 뒤 "무주반딧불축제를 우리나라 대표 축제 반열에 올린 남다른 사명감으로 환경축제의 위상 및 면모를 제대로 보여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당부했다.

 

발대식에 참석한 2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오는 91일부터 9일까지 개최되는 '22회 무주반딧불축제'가 진행될 행사장에 배치돼  안내 정화활동 부스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무주군자원봉사센터는 그동안 역량강화에 초점을 맞춰 기본소양과 친절교육 등을 진행했다.

 

이날 발대식에 앞서 무주군자원봉사센터 정진옥 센터장이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에 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각별한 의미를 담아냈다.

 

, 행복드림연구원 박상화 원장이 '행복힐링에너지 팡팡팡'이라는 주제의 강의가 마련됐다.

 

한편, 제22회 무주반딧불축제는 "자연의 빛 생명의 빛 미래의 빛"을 주제로 무주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반딧불이 서식지에서 반딧불이의 군무를 직접 관찰할 수 있는 ▲ '반딧불신비탐사'대낮에도 살아있는 반딧불이를 볼 수 있는 '반디나라관'자연에서 별자리를 찾아보는 '반디별소풍'반딧불이 먹이인 토종 다슬기와 치어를 방류하는 '남대천 생명+' 무주 전통놀이를 즐기는 '낙화놀이풍등날리기남대천 섶다리 공연'등이 풍성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가족과 함께 방문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건축사무소119 안전센터CSI 과학수사대동물병원 등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나라'글로벌태권도시범 무주재능자랑 반딧불동요제 송소희 &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공연이 준비돼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안군 '대한민국 행복지수평가' 대상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