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식품/의료
전북대병원 '고객만족 캠페인' 전개
감사‧공감 1℃ 올리기 도전… 의료서비스 질 향상 초점
신성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9/05 [17: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대학교병원이 2018년 고객만족(CS) 캠페인 일환으로 환자 안전 및 의료서비스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춘 "감사 1℃‧공감 1℃ 올리기" 캠페인에 돌입했다.    (전북대병원 전경 및 조남천 병원장)      / 사진제공 = 전북대학교병원                                                                                                                                                           © 신성철 기자

 

 

 

 

 

전북대학교병원이 환자 안전 및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목표로 "감사 1℃‧공감 1올리기"캠페인에 돌입했다.

 

이 운동은 2018년 고객만족(CS) 캠페인 일환으로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 및 보호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적극적으로 표현해 긍정적인 병원문화를 확산시키는 동시에 환자중심의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내 의료서비스 질을 향상시키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특히 CS 평가시스템 운영 CS 역량강화 환자경험 향상 등 3개 과제를 중심으로 세부사업이 진행된다.

 

먼저, CS 평가시스템은 고객만족도조사와 CS혁신팀활동 및 제안접수시스템 운영 등으로 진행된다.

 

고객만족도조사를 통해 기초자료를 만들고 이를 통해 개선사항을 도출하고 CS 혁신팀과 원내 자원봉사자들 활동을 통해 의견수렴 및 제안접수 시스템을 일궈내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 CS 역량강화 사업은 직원교육 감사 1올리기 캠페인 내부고객 추천 친절직원 선정 및 추천릴레이 포인트제 운영 등이 주요 골자다.

 

'감사 1올리기'캠페인은 내부고객이 추천하는 최우수 친절직원 선정사업과 동시에 추천된 직원이 또 다른 친절직원을 추천하는 릴레이가 방식으로 진행되며 내외부 고객이 추천한 직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해 친절문화를 장려하게 된다.

 

이 밖에, 환자경험 향상을 위한 활동은 '공감 1올리기'와 병행, 의료서비스 개선활동 사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공감 1올리기'는 친절문화를 함께 공유하기 위한 것으로 각 사례를 모아 소식지를 발행하는 등 내부 게시판을 활용해 공유하고 교육 자료로 활용한다.

 

또한, 의료서비스 개선활동은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으로 1단계 자체조사 2단계 조사결과 및 주요계획 공유 3단계 개선활동 추진 4단계 개선활동 점검 5단계 개선활동 추진사항 모니터링 등으로 나눠 실시된다.

 

조남천 병원장은 "CS 캠페인은 환자중심의 병원을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외부고객 모두 감사와 공감을 밑거름으로 긍정적이고 행복한 병원문화 및 의료서비스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 양현초등학교 '신입생 입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