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인권/복지
김제시, 한가위 맞아 이웃돕기 봇물
신풍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꾸러미' 선물세트 전달
기사입력: 2018/09/11 [10:18]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신성철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전북 김제시 신풍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11일 추석 명절을 맞아 저소득층 독거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명절을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행복꾸러미" 선물세트 100상자를 제작해 전달하는 것으로 릴레이 온정에 불을 지피고 있다.                                                                                                       / 사진제공 = 김제시청     © 신성철 기자

 

▲  김제시 청하면 장산리 신금마을 심상현(가운데) 이장이 지난 10일 면사무소를 찾아 "비록 작은 금액이지만 어려운 이웃을 살펴 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기탁을 하게 됐다"는 소감을 밝힌 뒤 김종배(오른쪽) 청하면장에게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쾌척하고 있다.                                                                        © 신성철 기자

 

▲  김제시 새마을회 함길권 회장을 비롯 문순자 부녀회장 및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경품 및 식사를 정성껏 준비해 지난 7일 어르신 150명을 새마을회관으로 초청해 "2018 추석맞이 어르신공경 효사랑 잔치" 행사를 갖고 있다.     © 신성철 기자


 

 

 

 

민족 고유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한 온정의 손길이 봇물을 이루며 더욱 풍성하게 하고 있다.

 

전북 김제시 신풍동행정복지센터는 11일 추석 명절을 맞아 저소득층 독거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명절을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행복꾸러미"선물세트 100상자를 제작해 전달하는 것으로 릴레이 온정에 불을 지폈다.

 

특히, 신풍동 맞춤형 복지팀 직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부양의무자가 없는 독거 어르신들을 찾아 당면 부침가루 간장 식용류 물엿 라면 등 6종류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전달하는 시간을 안부를 묻는 효를 실천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윤영훈 위원장은 "기부문화 확산 및 복지사각지대 등의 위기가정을 지원에 따른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함께 따뜻하고 의미 있는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며 "지속적으로 모두가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신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거환경개선 독거어르신 무료점심 삼겹살은 사랑을 싣고 HAPPY BIRTHDAY 떡 케이크 지원 안전한 여름나기 용품 지원 밝은 HOME만들기 사업 등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발굴하고 있다.

 

'행복꾸러미'전달은 추석명절 찾아주는 가족 없이 명절을 홀로 맞이할 수밖에 없는 독거어르신들의 마음까지 보듬는 특수사업이다.

 

, 청하면 장산리 신금마을 심상현 이장도 지난 10일 면사무소를 찾아 "비록 작은 금액이지만 어려운 이웃을 살펴 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기탁을 하게 됐다"며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쾌척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심상현 이장이 지난 8일 '14회 청하면민의 날'노래자랑에 출전해 대상 수상자로 선발돼 수여받은 상금이어서 각별한 의미를 담아냈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심상현 이장은 행정과 주민들 사이에 교량적 역할 및 지역복지 증진에 앞장서는 등 입석산 둘레길 조성을 위한 밑그림으로 3년 전부터 터를 닦아놓았고 지난해 예산 2억원을 확보해 오는 11월까지 둘레기를 만들기 위해 열정을 쏟아내고 있다.

 

기탁된 성금은 생활이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해 전달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지난 7일 김제시 새마을회 함길권 회장을 비롯 문순자 부녀회장 및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경품 및 식사를 정성껏 준비해 어르신 150명을 새마을회관으로 초청해 '2018 추석맞이 어르신공경 효사랑 잔치'를 마련했다.

 

한편, 김제시 19개 읍동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는 각각 추석 명절을 앞두고 밑반찬 지원 및 명절음식과 도배장판 교체사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8회 전국장애인체전 '전북선수단' 해단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