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환경
부안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10월 5일까지 접수… 2년 이상 등록된 자동차 100대 한정
이한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9/18 [12: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 부안군이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노후 경유자동차 조기폐차를 추가로 지원하기 위해 보조금을 확보해 오는 18일부터 10월까지 신청 대상자를 접수한다.  (부안군청 전경 및 권익현 군수)     / 사진 = 브레이크뉴스 전북취재본부 DB                                                                                                                                                     © 이한신 기자

 

 

 

 

 

전북 부안군이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노후 경유자동차 조기폐차를 추가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20051231일 이전에 제작된 경유차 가운데 부안에 2년 이상 연속 등록돼 있고 최종 소유 기간 6개월 이상 및 성능검사결과 정상 운행 판정을 받은 차량이다.

 

, 정부지원을 통해 배출 가스 저감 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고 지방세와 세외수입 및 환경개선부담금 체납액이 없어야 한다.

 

사업량은 총 100대로 한정되며 저소득층과 연식이 오래된 차량을 비롯 주행거리 차량 순으로 선정된다.

 

조기 폐차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18일부터 105일까지 3주 동안 신청하면 되고 선정된 차량 소유자는 2개월 내 폐차를 완료한 뒤 보조금을 청구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안군청 친환경축산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부안군 환경정책팀 관계자는 "자동차에 의한 미세먼지 감축을 위해 배출가스 상시 단속을 강화하는 동시에 노후 경유차 폐차 지원을 적극 권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안군이 인구늘리기 운동 일환으로 관내 기관 및 단체에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주소 이전을 대대적으로 전개해 국가예산 확보에 역할을 담당했지만 오히려 거주 요건을 충족하지 못해 노후경유 자동차 폐차 지원 대상에서 제외돼 조례 개정 등 개선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볼멘소리가 나오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 lsk1537 2019/01/10 [20:31] 수정 | 삭제
  • 안녕 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제 차가 2001년식 산타페 인데요 매연이 너무 심해서 조기페차를 하려고 합니다. 가급적이면 빠른 시간에 연락좀 주셨으면 합니다.010-7486-1537(임 성 길 입니다
부안군 노후 경유자동차 폐차 지원 관련기사목록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