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지평선축제… 5일~9일까지 팡파르
벽골제‧김제시 일원 '오감만족‧오락축제' 무장 완료
기사입력: 2018/10/01 [13:11]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신성철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전북 김제 벽골제 및 시내권 일원에서 펼쳐질 “제20회 김제지평선축제”가 ‘오감만족 오락축제’로 무장하고 관광객의 발길을 불러 모을 모든 준비를 마쳤다.   6일 황금들녘의 풍요로움이 있는 “제20회 지평선축제” 주 무대인 '벽골제' 상공을 선회하며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블랙이글스' 에어쇼.   이 에어쇼는 23분 가량 전체기동(Full Display) 공연을 펼치고 5분여 가량 저고도 축하비행인 분열비행(Fly-By)이 예정돼 있다.  / 사진제공 = 김제시청                                                                                                                                        © 신성철 기자

 

▲  전통 운송수단 우마차를 통해 어른들에게는 추억의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전통 운송수단인 '우마차 체험' 한 장면.                                                                                © 신성철 기자


 

 

 

하늘과 땅이 만나는 지평선의 고장 전북 김제시 일원에서 펼쳐질 "20회 김제지평선축제"가 '오감만족 오락축제'로 무장하고 관광객을 맞은 모든 준비를 마쳤다.

 

올해 지평선축제는 '온 가족 웃음 가득한 체험왕국'을 슬로건으로 주요 방문객인 가족단위 관광객에 초점을 맞춰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 쉴거리 등 다섯 가지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변화를 모색했다.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벽골제 및 시내권 일원에서 5개 분야 66개 프로그램을 확정한 '지평선축제'는 온가족 웃음 가득한 101가지 체험을 중심으로 관광객들에게 가을날 멋진 추억과 낭만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전 연령층이 고루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는다.

 

전통농경문화를 즐길 수 있는 벼 수확 체험 김제 문화유산을 접할 수 있는 사금체취 우리 먹거리 쌀로 만드는 인절미가래떡 뽑기 전통 가양주 만들기 아궁이 쌀밥 짓기 등 친환경 보트 체험인 솔라보트 목장나들이 생활공예 민속놀이 농기구 깡통열차 등 101가지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예년과 달리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도내 최초로 시행되는 공군 블랙이글스 에어쇼 '두시 & 하늘'과 지평선을 밝게 밝히는 '달빛 미러볼'이 가을날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한다.

 

이 밖에도, 19개 읍동의 향토음식부스를 통한 11특화음식을 선보여 제대로 된 어머니의 손맛과 로컬푸드 존청년거리의 청년 푸드트럭 등 김제의 우수한 농산물을 이용한 먹거리로 관광객에게 먹는 즐거움까지 오감을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전국 702개 지역축제 가운데 만족도 1위의 명성에 걸맞게 '지평선축제'를 찾는 관광객이 보다 만족하고 돌아갈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했다"며 "올 가을 그 어느 해보다 더 큰 만족을 느끼고 영원히 잊지못할 추억을 담을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드러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8회 전국장애인체전 '전북선수단' 해단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