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임실군… 간추린 뉴스
정은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0/16 [14: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 임실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임실군 이순테니스협회가 주관한 “제13회 임실N치즈배 전북 이순테니스 대회”가 16일 임실 종합경기장에서 성황리에 열린 가운데 심 민 임실군수가 대회사를 통해 "동호인들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동시에 건강한 체력과 열정을 바탕으로 선의의 경쟁을 해주실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는 당부의 말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임실군청     © 정은진 기자


 

 

13회 임실N치즈배 전북 이순테니스 대회 '성료'

 

전북 임실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임실군 이순테니스협회가 주관한 "13회 임실N치즈배 전북 이순테니스 대회"16일 임실 종합경기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어르신들의 체육활동과 친목을 위한 대회로 도내지역 14개 시2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심 민 임실군수는 대회사를 통해 "동호인들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동시에 건강한 체력과 열정을 바탕으로 선의의 경쟁을 해주실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경기가 종료된 이후 발걸음을 국화꽃 향기가 가득한 임실치즈테마파크 등 지역 관광지로 옮겨 좋은 추억을 만드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심 민(가운데) 임실군수가 소하천정비 사업장을 찾아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보호에 초점을 맞춘 '재해예방사업'이 조기에 추진하는 동시에 예산이 이월되지 않도록 추진률 제고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지시하고 있다.     © 정은진 기자

 

 

사람중심 '재해예방사업' 조기추진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보호에 초점을 맞춘 '재해예방사업'이 조기에 추진된다.

  

임실군은 현재 재해위험개선사업과 위험저수지 및 소하천정비사업 등 11개 지구에 대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2개 지구가 준공되는 등 63%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2018년도 재해예방사업 추진률 제고 및 예산이월 방지를 위한 사업별 점검과 동시에 부진지구 대책 마련에 행정력을 집중하는 등 조기에 사업이 완공될 수 있도록 요청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2019년도 재해위험개선지구 신규사업비 340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일궈냈다.

 

내년에 추진될 신규 사업은 '임실지구 풍수해위험 생활권 종합정비 사업'으로 300억원과 청웅면 암포지구 수해상습 개선사업을 위한 재해위험개선지구 사업비 40억원을 국비로 확보한 만큼, 탄력이 예상된다.

 

'임실지구 풍수해위험 생활권 종합정비'는 임실읍 일원에 항구적인 도시침수 방재대책을 위해 추진되는 국가 시범사업의 대형 프로젝트로 전국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심 민 군수는 "재해예방사업 조기추진을 통해 예산이월을 방지하고 기상이변으로 증가되는 자연재해 위험 발생 사전 차단에 주력하겠다"며 "각종 재난으로부터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해 사람중심의 안전한 임실을 만들어가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밝혔다.

 

 

 

▲  16일 임실군청 공무원 노동조합 이형만(왼쪽) 위원장과 전주 고려병원 장례식장 심덕보(오른쪽) 대표가 "VIP실 50% 할인과 특실 및 일반실 무료 이용"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정은진 기자

 

 

◈ '공무원노조-전주 고려병원 장례식장' 업무협약 체결

  

임실군청 공무원 노동조합과 전주 고려병원 장례식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두 손을 맞잡았다.

 

이번 업무협약은 조합원 600여명과 가족이 고려병원 장례식장을 이용할 경우, 분향실 무료사용과 VIP50% 할인과 특실 및 일반실 무료 이용에 초점이 맞춰졌다.

 

, 3단 조화를 비롯 화장용 수의 1벌을 무료로 제공하고 식대료 10% 할인과 운구차량 캐딜락 리무진 무료제공 및 매장 시 평토제 제사음식 무료 지원 등이 주요 골자로 담겼다.

 

이형만 위원장은 업무협약에 앞서 "고려병원 장례식장이 임실군청 직원의 후생복지를 위해 협조를 해준 것에 조합원을 대표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지속적으로 조합원들의 후생복지와 권익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