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부안 하서 삼현마을… 농촌관광 거점
체육시설 연계한 방문객 유입‧지역경제 창출 '1석2조' 기대
기사입력: 2018/11/06 [13:26]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이한신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전북 부안군 하서면 삼현마을이 전북형 농촌관광 거점마을 활성화 선도모델 3호로 완공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운영에 돌입하는 개소식이 6일 현지에서 열리고 있다.   【 개소식에 참석한 권익현(왼쪽에서 여섯 번째) 군수와 부안군의회 이한수(왼쪽에서 다섯 번째) 의장을 비롯 주요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 사진제공 = 부안군청                                                                                                                                      © 이한신 기자

 

▲  '삼현' 농촌관광 거점센터는 ▲ 숙박 120명 ▲ 식사 100명 ▲ 체험 100명 ▲ 세미나 15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축구 전지훈련장 및 농구장과 세미나실이 겸비돼 있고 서쪽으로는 석불산과 동쪽으로는 병풍처럼 대섬산이 위치해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고 있다.  (삼현마을 전경)                                                © 이한신 기자


 

 

 

전북 부안군 하서면 삼현마을이 전북형 농촌관광 거점마을 활성화 선도모델 3호로 완공돼 6일 현지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운영에 돌입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권익현 군수와 부안군의회 이한수 의장을 비롯 전북도청 김창열 농촌활력과장을 비롯 김진호 마을대표 및 지역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동영상 시청 추진경과 보고 축사 시설투어 등의 순으로 약 50분 동안 진행됐다.

 

권익현 군수는 축사를 통해 "청호수마을 농촌관광 거점센터 개소로 부안군 농촌관광 활성화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마련됐다""마을주민 11명이 농촌체험숲해설한식조리한의학 등의 자격증을 획득하는 등 지난달 전북형 농촌관광 거점마을 인센티브 사업평가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아 12,500만원을 인센티브로 수여받아 사업비를 추가로 확보하는 등 주민들의 열정과 노력에 감사를 드린다"고 격려했다.

 

이어, 권 군수는 "청호수마을을 찾아오는 체험객 및 관광객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편의시설을 다시 한 번 정비해 전국 최고의 농촌관광 거점마을로 육성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겟다"는 의지를 밝혔다.

 

전북도 김창열 농촌활력과장은 "삼현마을이 아름다운 경관과 차별화된 체육시설 및 친절한 서비스로 전북형 농촌관광 거점마을의 선도 모델로 발돋움해 마을 주민들이 서로 화합하며 전국적으로 유명한 아름답고 살기좋은 농촌마을로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을 갖고 손님맞이 나선 '삼현' 농촌관광 거점센터는 숙박 120식사 100체험 100세미나 15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자동차 전용도로 인근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고 인근에 청호저수지가 있다.

 

, 축구 전지훈련장 및 농구장과 세미나실이 겸비돼 있고 지리적으로 살펴보면 서쪽으로는 석불산과 동쪽으로는 병풍처럼 대섬산이 위치해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고 있다.

 

지난달 17농촌관광휴양마을로 지정 받아 학교 교육과정으로도 운영이 가능하며 수변공간을 활용한 이색 레포츠로 가족 낚시 및 레포츠뽕과 오디를 이용한 한식요리를 중심테마로 농촌체험 뿐만 아니라 단체모임과 세미나 장소로 활용할 수 있다.

 

부안군 농촌관광 거점마을 육성은 도시민들이 농촌체험을 즐기면서 머물러 갈 수 있도록 지난 2015년 삼현마을을 중심으로 하서면 청호리 7개 마을 242가구 주민들의 동의를 얻어 사업을 시작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 "희망 2019 나눔 캠페인" 출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