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익산시, 공감행정 '포토갤러리' 운영
홈페이지 시민참여란… 공익적 목적 담긴 7가지 테마 구성
기사입력: 2018/11/06 [13:57]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조재수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전북 익산시가 지역축제 및 문화‧관광 등 시정 주요 사진을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 홈페이지 시민참여란을 통해 공개하고 있는 "익산포토갤러리" 한 장면.                          / 사진제공 = 익산시청     © 조재수 기자


 

 

 

전북 익산시가 지역축제 및 문화관광 등 시정 주요 사진을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익산포토갤러리"를 운영한다.

 

시민과 소통하고 함께 공감하는 행정 추진에 중점을 두고 홍보담당관실이 운영하는 이 갤러리는 지난 1일부터 익산시청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키워드 검색 기능 및 모바일 접근이 가능한 반응형 웹페이지로 구축돼 있다.

 

특히 시정행정 행사축제 문화관광 농촌활력 복지체육 등 7가지 분야로 세분해 공익적 목적이 담긴 사진만을 엄선해 공개된다.

 

풍경배경 분야는 논갈이 모내기 쥐잡기 캠페인 마을풍경 등 정겨운 옛 익산시의 모습이 1968년부터 현재까지 익산시가 지나온 발자취를 시민들과 함께 추억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만일, 저작권자인 익산시 허락 없이 무단으로 상업적 이용이 제한되며 초상권 침해 등에 대한 법률적 분쟁의 경우 일체의 책임이 없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익산시정에 대해 시민들의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내는 차원으로 '익산포토갤러리'를 운영하게 됐다"며 "각종 행사 및 자연풍경과 홍보영상 등을 지속적으로 탑재해 시민과 함께하는 공감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포토갤러리'는 익산시청 홈페이지 "시민참여란"을 클릭하면 감상할 수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산포토갤러리 관련기사목록

전북 "희망 2019 나눔 캠페인" 출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