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35사단 신병수료식… 지역상생 발전
순창 공설운동장에서 '힘찬 함성소리' 울려 퍼졌다!
기사입력: 2018/11/07 [12:14]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김현종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육군 제35단이 7일 지역상생 위한 협력 차원으로 "2018년도 15기 신병수료식"을 순창군 공설운동장에서 황숙주 순창군수와 순창군의회 정성균 의장을 비롯 이등병으로 거듭난 장병 190명과 가족 및 친지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육군 35사단 공보담당 최 환     © 김현종 기자

 

▲  '2018년도 15기 신병수료식'이 7일 전북 순창군 공설운동장에서 진행된 가운데 지난달 2일 육군 35사단 신병훈련소에 입소한 190명이 각개전투‧제식훈련‧20km 행군 등 6주간의 기초 군사훈련을 마치고 꿈만 같은 대한민국 육군 이등병 계급장을 달고 늠름한 모습으로 입장을 하고 있다.                                                                    © 김현종 기자


 

 

 

진짜사나이로 거듭난 용사들의 힘찬 함성소리가 전북 순창군 공설운동장에서 울려 퍼졌다.

 

육군 제35사단은 7일 지역상생 위한 협력 차원으로 "2018년도 15기 신병수료식"을 순창군 공설운동장에서 황숙주 군수와 순창군의회 정성균 의장을 비롯 이등병으로 거듭난 장병 190명과 가족 및 친지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후방 각지에서 국방의 임무를 수행하게 될 장병들의 첫걸음을 축하했다.

 

18-15기 신병수료식은 대구 2작전사 의장대 공연을 시작으로 축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킨 뒤 부대입장 국민의례 성적우수자 표창 교육소감문 발표 훈련병 부모님 편지낭독 계급장 및 인식표와 태극기 표지장 수여 육군용사 입문 선포 호국결의 사단가 제창 분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계급장 수여는 장병들이 가장 영광스러워 하는 행사로 가족이 직접 전투복에 계급장을 달아주는 방식으로 진행돼 "이 변하고 있다는 것에 상당히 놀랐고 아들이 6주 만에 국가와 민족을 지키는 첨병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늠름하게 변한 모습이 자랑스럽다"는 호평을 쏟아내 각별한 의미를 담아냈다.

 

지난달 2일 육군 35사단 신병훈련소에 입소한 190명은 각개전투제식훈련20km 행군 등 6주간의 기초 군사훈련을 마치고 꿈만 같은 대한민국 육군 이등병 계급장을 달고 앞으로 후방 각지로 배치 받아 조국수호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날 수료식을 주관한 석종건(소장) 35사단장은 "용사들 모두 각자의 꿈을 달성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하는 중요한 시기에 강도 높은 훈련을 통해 대한민국 군인으로 거듭 태어난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복무를 마치는 그날까지 건강한 몸으로 행복하게 복무하기를 바라고 오늘 수료식을 통해 부모님들은 아들의 군복무 의미와 안보의 중요성을 공감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황숙주 군수는 "혹독한 훈련을 이겨내고 듬직한 모습으로 순창 공설운동장에 서있는 장병을 보니 너무도 자랑스럽다"고 말문을 연 뒤 "오늘 오후 7시까지 사랑하는 부모님과 함께 외출할 수 있는 시간 동안 순창에는 '강천산''민속마을'등 가볼 곳도 많고 맛 좋은 음식도 많으니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소중한 추억을 많이 만드시기를 바란다"고 조언했다.

 

끝으로, 황 군수는 "순창에서 '신병수료식'을 개최할 수 있도록 건의한 부문을 흔쾌하게 결정한 35사단측에 감사를 드리며 비록 인근 지역인 임실군에 터를 잡고 있지만 전북을 대표하는 향토사단으로 도내 지역을 순회하며 진행한다면 지역과 군부대가 상호 협력적인 관계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전북 순창에서 진행된 '신병수료식'은 전북의 다양한 지역을 체험하고 지역문화를 만끽할 수 있도록 배려하기 위한 차원으로 마련됐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육군 356사단 관련기사목록

전북 "희망 2019 나눔 캠페인" 출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