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인권/복지
전북 "희망 2019 나눔 캠페인" 출범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내년 1월 31일까지 75억 목표
신성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1/20 [15:5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0일 전북도청 다목적광장에서 열린 “희망 2019 나눔 캠페인 출범식”에서 송하진 도지사와 송성환 도의회 의장과 김동수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및 주요 참석자들이 사랑의 온도탑 100도 달성의 염원을 담아 희망 풍선을 날리고 있다.                                                                                  / 사진제공 =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 신성철 기자

 

▲  ㈜단석산업 한승욱(가운데) 회장이 "희망 2019 나눔 캠페인" 출범식에서 1호 기부금 5천만원을 송하진(왼쪽) 전북도지사와 김동수(오른쪽)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전북도청     © 신성철 기자

 

▲  20일 송하진(왼쪽) 전북도지사가 전북도청 광장에서 열린 "희망 2019 나눔 캠페인 출범식"에 앞서 이웃사랑 실천의 유공을 인정받은 (유)엘림건설 ENG 조보익(오른쪽) 대표 등 5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두 손을 맞잡고 축하의 말을 건네는 세심한 행보를 구사하고 있다.                                                                                             © 신성철 기자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20일 전북도청 광장에서 "희망 2019 나눔 캠페인"의 막을 올리고 2019131일까지 73일간의 일정으로 성금 모금에 돌입했다.

 

이날 출범식은 전주대 JJ 윈드 앙상블의 재능공연을 시작으로 단석산업 한승욱 회장의 '희망 2019 나눔 캠페인' 1호 기부금 전달식에 이어 2019년 배분사업 지원금 전달식 및 사랑의 온도탑 100도 달성을 기원하는 희망풍선 날리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김동수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웃을 돕는데 계절이 따로 있을 수 없지만 따뜻한 마음이 더욱 그리워지는 송년이 찾아왔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고 마음을 모아주셔서 감사하다""희망을 가득 담아 높이 오르는 저 풍선처럼 올해도 사랑의 온도탑이 100도를 넘겨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의 손길이 전달 될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축사에 나선 송하진 지사는 "우리 도민들은 지난 19년간 단 한 해도 빠짐없이 사랑의 온도탑 100도 달성을 이뤄내는 저력을 발휘했다"며 "올해도 함께 뜻을 모아 20년 연속 100도 달성을 이뤄 이웃사랑과 정()이 풍성한 전라북도의 힘을 보여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강조했다.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추진하는 "희망 2019 나눔 캠페인""사랑의열매 20, 나눔으로 행복한 세상"을 슬로건으로 로 지난해와 같이 평년보다 10일 일찍 모금을 시작해 73일간 각 신문사와 방송사주민 센터 등을 통해 성금을 접수한다.

 

올해 목표액은 지난해 모금액과 동일한 75억원으로 모금된 성금은 전액 전북에 거주하는 홀로 어르신소년, 소녀가정다문화가정 등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도민들의 소중한 성금을 온도로 표현해 모금 현황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모금 목표액의 1%7,5000만원이 모일 때마다 전주 종합경기장 사거리에 설치된 "사랑의 온도탑"1도씩 올라간다.

 

한편 "희망 2019 나눔 캠페인"은 경기 악화와 경제적 불황으로 연말연시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가구와 사회복지시설을 비롯 기관 및 단체 등이 늘어나는 상황에 도민들의 따뜻한 정성을 모아 전달하기 위해 매년 추진되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전북취재본부도 "사랑의 열매"를 나눔의 상징으로 각 분야별 도움이 필요한 곳을 지원하는 전문 모금배분 기관인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73일간 성금을 접수한다.

 

나눔 캠페인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 또는 개인은 도내 각 지역 읍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방송사 또는 신문사에 개설된 이웃돕기 모금창구를 이용하면 된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무주군 '5개 지질명소 중심' 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