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새만금개발청 '캠핑형 축제' 상표 등록
노마드 축제‧노마드 페스티벌‧NOMAD FESTIVAL 등 3개
강병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2/12 [15: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새만금개발청이 특별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개념의 '캠핌형 축제'인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에 관련된 3개의 상표 등록을 12일자로 완료했다.                                               / 자로제공 = 새만금개발청  © 강병철 기자


 

 

 

새만금개발청이 설립 5년 만에 세종시에서 전북 군산 오식도동 옛 농어촌공사 새만금산업단지 홍보전시관으로 이전을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업무에 돌입한 가운데 새로운 개념의 '캠핌형 축제'인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에 관련된 상표 등록을 12일자로 완료했다.

 

등록된 상표는 축제 의미를 상징하는 '노마드(NOMAD = 유목민)'가 포함된 노마드 축제 노마드 페스티벌 NOMAD FESTIVAL 3개다.

 

이번 상표 등록은 '노마드 페스티벌'이 명실상부한 새만금을 대표하는 문화 행사를 대내외에 공표한 것으로 국제적인 축제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의미가 담겼다.

 

새만금개발청 김세용 관광진흥과장은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에 대한 상표 등록이 완료된 만큼, 새만금을 대표하는 국제적 축제로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만금 오토캠핑장 일원에서 개최되고 있는 '노마드 페스티벌'은 참가자들이 야영을 하며 수칙에 따라 공동체를 구성해 사람들과 소통하고 경제활동을 하는 신개념 캠핑 축제다.

 

'노마드 페스티벌'은 유목민의 삶을 모티브로 삼고 있으며 새만금을 국제 문화예술의 장으로 조성하기 위해 특별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새만금개발청이 주최하는 축제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