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김종회 의원, 제정 법안 대표 발의
한국여성농어업인의 날… 여성농어업인 육성법 일부 개정 법률안
신성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2/17 [17: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국 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김종회(민주평화당 = 김제‧부안) 의원이 국제연합(UN)이 제정한 '세계여성농업인의 날'인 10월 15일과 연계해 우리나라도 매년 10월 15일을 '여성농어업인의 날'로 제정하자는 내용의 "여성농어업인 육성법 일부 개정 법률안"을 17일 대표 발의했다.   / 사진 = 브레이크뉴스 전북취재본부 DB     © 신성철 기자


 

 

"한국여성농어업인의 날"을 제정하자는 법률안이 국회에서 발의됐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김종회(민주평화당 = 김제부안) 의원이 국제연합(UN)이 제정한 '세계여성농업인의 날'1015일과 연계해 우리나라도 매년 1015일을 '여성농어업인의 날'로 제정하자는 내용의 "여성농어업인 육성법 일부 개정 법률안"17일 대표 발의했다.

 

이 법안은 매년 1015일을 '여성 농어업인의 날'로 한다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여성농어업인의 날 취지에 적합한 기념행사를 할 수 있다 여성농어업인의 날 기념행사에 필요한 사항은 농림축산식품부 및 해양수산부의 공동 부령으로 정한다가 주요 골자로 구성돼 있다.

  

여성농어업인은 해마다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 등 농어촌사회의 생산 활동과 가정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여성농어업인의 지위는 남성 농어업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김종회 의원은 "아직 국내는 여성농어업인을 격려하기 위한 대표적 행사가 없어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었다"며 "여성농어업인의 위상 확립과 권익 증진을 위해 별도의 기념일 제정이 필요해 법안을 발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법안에 김경진김삼화김수민박주현유성엽윤준호이찬열임재훈장병완장정숙조배숙황주홍 의원 등이 공동 발의에 참여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