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군산해양경찰서장에 '서정원 총경' 내정
전북 군산출신… 4일 취임식 갖고 본격 업무 돌입!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1/03 [09: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해양경찰청 총경급 인사 발령에 따라 서정원(徐正源49사진) 총경이 3일자로 제26대 전북 군산해양경찰서장으로 내정됐다.

 

전북 군산출신인 서 총경은 익산 남성고와 한국해양대학교를 졸업한 뒤 1998년 경찰 간부후보 46로 해양경찰에 첫 발을 내딛었다.

 

이후 해양경찰청 기획담당관실 조직관리팀 해양경찰 교육원 건설추진 팀장 국민안전처 중앙재난안전상황실 등 해경 내외부 요직을 두루 역임했으며 20173월 총경으로 승진했다.

 

특히 해양경찰청에서 보유하고 있는 모든 장비를 총괄하고 개발하는 장비기획과장 재임 시절 전천후 구조보트를 연구개발 과제로 선정하는 등 다양한 업무성과를 창출했다.

 

또 평소 모든 업무에서 전문성 및 수준 높은 역량을 갖추는 '업무 시스템화'를 강조하며 뛰어난 지휘능력과 차분하고 세심한 성격으로 주위에 따르는 인재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서 총경은 온화한 성품으로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해 조직의 신망이 두텁고 평소 직원들과 친화력이 뛰어나며 폭 넓은 행정 및 기획 분석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이고 합리적인 업무 처리 스타일로 정평이 나 있다.

 

한편, 신임 서정원 서장은 오는 4일 오후 군산해경 대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는 것으로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하게 된다.

 

전임 박종묵(총경) 서장은 이날 오전 이임식을 갖고 공로연수에 돌입할 예정이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군산해양경찰서장 서정원 총경 내정 관련기사목록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