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환경
최강 한파에 정화수 逆 고드름
진안 마이산… 물 밀려나와 하늘 향해 솟구쳐 장관 연출
이도형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1/07 [13:2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최강 한파로 전국이 꽁꽁 얼어붙은 가운데 전북 진안고원의 아침 기온이 연일 영하 10도를 기록하면서 마이산 탑사에 놓인 정화수에 하늘을 향해 역 고드름 3개가 솟아올라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진안군청 기획감사실 신영빈                                                                                                                                               © 이도형 기자


 

 

 

최강 한파로 전국이 꽁꽁 얼어붙은 가운데 전북 진안고원의 아침 기온이 연일 영하 10도를 기록하면서 마이산 탑사에 놓인 정화수에 하늘을 향해 역 고드름이 솟아올랐다.

 

일반적인 고드름은 위에서 아래로 향하지만 신비로움을 자아내는 진안 마이산의 역() 고드름은 아래쪽에서 자라나며 그릇 안에 담긴 물이 얼면서 부피가 커지면 덜 얼어붙은 표면으로 물이 밀려나와 위로 솟구치며 생기는 현상이다.

 

이번에 생긴 역고드름은 길이 10~16cm 크기로 3개가 만들어졌다.

 

해마다 겨울이 되면 마이산에는 하늘로 솟아오르는 신비한 역 고드름을 보러오는 탐방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한편, 진안군은 마이산 역고드름을 착안해 올해부터 "진안 마이산 고드름축제"를 다음달 20일까지 개최한다.

 

마이산북부 주차장에서 진행되는 축제는 옛날썰매 팽이치기 연날리기 컬링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 밤과 고구마를 직접 구워먹을 수 있는 먹거리 체험도 즐길 수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