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고창
(재)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 성과 창출
실험동물실 운영 통해 다양한 건강기능성 효능 평가 진행 등
기사입력: 2019/01/08 [09:31]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이한신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전북 고창의 유일한 식품연구소로 제품개발을 지원하는 (재)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가 실험동물 시설 운영을 밑거름으로 다양한 성과를 창출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사진제공 = 고창군청     © 이한신 기자


 

 

 

전북 고창의 유일한 식품연구소로 제품개발을 지원하는 ()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가 실험동물 시설 운영을 밑거름으로 다양한 성과를 창출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8()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에 따르면 지난 2011년 연구소 개소 이후 2012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효능평가센터 실험동물시설을 인증 받아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동맥경화혈압당뇨비만 등의 대사성질환과 전립선비대남성갱년기알레르기변비 및 유산균등의 다양한 기능성 효능평가를 진행했다.

 

특히 동맥경화 동물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과 임상실험을 진행하는 등 2015년 대상()의 의뢰를 받아 '황국곡자(누룩곰팡이균)의 혈중지질 효능 평가'를 수행한 바 있다.

 

'창산 마카와 복분자를 이용한 남성 성기능 개선에 대한 동물실험' 역시 진행하는 등 지난해 ()비타민하우스 위탁 과제로 '장내 유산균 생존율 동물실험'도 완료했다.

 

올해는 프리바이오틱(유산균의 먹이로써 장내 환경을 개선시킴)과 신바이오틱(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 혼합) 제재 제품 2(유산균 제품)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 유기상(고창군수) 이사장은 "실험동물 시설을 군민과 외부기관의 적극적인 이용을 통해 지역 농생명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실험동물 시설은 약 52.89(16평 규모)로 식약처 인증기준에 따라 세척실 동물사육실 수술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실험동물 판매 전문 업체를 통해 실험동물인 마우스와 랫드를 구입해 사용하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 관련기사목록

익산시- kt wiz '연고지 협약' 체결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