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동영상
【포토】영‧호남 시‧도지사 협력 회의
기사입력: 2019/01/22 [15:06]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김현종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호남 8개 시도 광역단체장이 자치분권과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한자리에 앉았다.

 

22일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15회 영호남 시도지사 협력회의"에서 송하진(오른쪽에서 세 번째) 전북지사를 비롯 8개 시도지사들이 채택한 공동 성명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 회장인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송하진 전북지사를 비롯 오거돈 부산광역시장권영진 대구광역시장송철호 울산광역시장김영록 전남지사이철우 경북지사김경수 경남지사 등 8명은 동~서 광역수소경제 생태계 구축을 위한 공동협력 등 공동협력과제 8건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했다.

 

특히 광역도로망인 전주~대구고속도로 조기건설 및 부산~목포 광역고속철도망 구축 등을 논의했으며 이번 회의를 통해 논의된 공동정책과 지역균형 발전과제는 공동성명서로 채택해 중앙정부에 건의한다.

 

'호남 시도지사 협력 회의'1998년 영호남 지역갈등 해소와 공동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구성됐다.   / 사진제공 = 전북도청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전북지방경찰청 국감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