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 전문가 추가 모집
1천조원 시대 대비… 2월 14일까지 36명 채용한다!
기사입력: 2019/01/29 [09:24]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김현종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국민연금공단이 운용전략 및 국내‧외 증권투자를 비롯 대체투자와 리스크 관리‧운용지원 등 기금운용 각 분야 전문가 36명을 오는 2월 14일 오후 6시까지 선발한다.  (국민연금공단 전경 및 김성주 이사장)  / 사진 = 브레이크뉴스 전북취재본부 DB                                                                                                                               © 김현종 기자


 

 

 

 

국민연금공단이 기금운용 전문가 36명을 공개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국민연금기금 투자 포트폴리오 다변화 등을 고려한 2019년 제1가 공개 모집으로 운용전략 및 국내외 증권투자를 비롯 대체투자와 리스크 관리운용지원 등 기금운용 각 분야 전문가 등을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투자다변화를 위한 해외투자(증권대체 10) 분야와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에 따른 수탁자책임(책임투자주주권행사 5) 분야 전문 인력을 집중적으로 보강한다.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214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하면 되고 채용 일정 및 지원 자격요건 등 자세한 사항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서류 및 면접 전형 등을 거쳐 선발될 최종 합격자는 오는 4월 중 임용될 예정이다.

 

국민연금공단 김성주 이사장은 "국민의 소중한 노후소득보장 자산을 운용한다는 자긍심을 갖고 기금 1,000조원 시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과 열정을 가진 전문가들의 많은 지원을 당부한다""세계 3대 연기금으로서의 위상에 걸맞도록 운용직 처우를 개선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한지문화축제, 5월 4일~6일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