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교육
道교육청 '허클베리핀 진로탐험' 지원
중3~고1 총 500학급 대상… 미래 설계 능력 제고 초점
기사입력: 2019/02/11 [11:08]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전광훈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전북도교육청이 학생들에게 미래 설계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허클베리핀 진로탐험'을 지원한다. (전북도교육청 전경 및 김승환 교육감)       / 사진 = 브레이크뉴스 전북취재본부 DB                                        © 전광훈 기자

 

 

 

 

 

전북도교육청이 '학생의 꿈을 찾는 꿈사다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미래 설계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허클베리핀 진로탐험'을 지원한다.

 

'허클베리핀 진로탐험'은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이 대상으로 3300학급 1의 경우 총 200학급을 선정해 각 학급별 200만원 내외, 10억원 규모로 진로탐험 활동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특히 예산 지원을 희망하는 학교는 신청서를 작성해 도교육청에 제출하며 심의과정을 거쳐 예산을 배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또 학생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도교육청은 사전 안전교육을 의무화하고 학교는 인솔 담당자를 확인해 지정 운영해야 한다.

 

이 밖에도, 학생들은 개인별 또는 8명 이내의 동아리별로 체험과 진로탐색 계획을 수립해야 되며 주말과 연휴 또는 방학 기간을 활용할 수 있다.

 

학교는 규모와 형편에 따라 학사 일정을 고려해 교육과정과 연계 운영도 가능하다.

 

전북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개인별동아리별 진로 찾기를 위한 다양한 체험과 진로탐색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하는 과정을 통해 미래를 설계하는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안 계화면, 승격 36주년 기념식 '성료'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