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부안
부안군 '빈집 주거환경 개선 사업' 추진
올해 1억4천만원 예산 투입… 주거 및 문화공간으로 제공
이한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2/21 [11: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 부안군이 흉물스럽게 방치된 빈집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사업인 리모델링을 실시해 저소득계층과 지역활동가 등에게 새로운 보금자리로 제공한다.  (부안군청 전경 및 권익현 군수)  / 사진 = 브레이크뉴스 전북취재본부 DB     © 이한신 기자


 

 

 

 

농어촌 및 도심에 흉물스럽게 방치된 빈집이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통해 문화공간으로 새롭게 탈바꿈된다.

 

전북 부안군이 올해 역점으로 추진하는 '희망하우스 빈집 재생사업'은 저출산과 고령화 등 인구감소에 따른 빈집증가에 따른 주거환경 악화 및 청소년 탈선 장소 등 사회적 문제 해결 방안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특히 흉물로 방치된 빈집을 리모델링하는 절차를 거쳐 저소득계층 청년 신혼부부 귀농귀촌인 65세 이상 어르신 등의 주거공간으로 제공된다.

 

,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 및 작가들에게 공방 화방 마을 책방 등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 같은 계획에 따라 14,000만원의 예산을 투입, 올해 총 7동을 지원키로 했다.

 

사업희망자는 오는 313일까지 빈집이 있는 해당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하면 되고 대상자로 선정되면 5년간 무상으로 임대하는 조건으로 최대 2,000만원까지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부안군 민원과 관계자는 "희망하우스 빈집 재생사업을 통해 농어촌지역에 방치된 빈집을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저소득계층과 지역활동가 등에게 새로운 보금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만큼, 주거복지 실현 및 지역문화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붕어섬 생태공원' 발길 닿은 곳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