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부안
전국동시 조합장선거 '공명 실천' 협약
부안선관위‧경찰‧농협… 불법행위 근절 주요 골자
심현지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2/27 [12:5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7일 임성재(총경‧가운데) 전북 부안경찰서장과 부안군 선거관리위원회 김삼회 사무과장 및 농협중앙회 배인태 부안군지부장이 ‘제2회 전국동시 조합장선거’와 관련, 공명선거 구현 및 불법행위 근절을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흐뭇한 표정으로 환하게 웃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부안군청     © 심현지 기자


 

 

 

 

2회 전국동시 조합장선거가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전북 부안경찰서가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설치하고 24시간 단속체제에 돌입하는 등 공명선거 구현 및 불법행위 근절을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후보자 등록 마지막 날인 27일 임성재(총경) 부안경찰서장과 부안군 선거관리위원회 김삼회 사무과장 및 농협중앙회 배인태 부안군지부장은 "이번 조합장선거를 계기로 사회 전반에 깨끗한 선거문화가 정착되고 성숙한 민주시민의식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각각 협약서에 서명한 뒤 손에 손을 맞잡는 것으로 결연한 의지를 다졌다.

 

이날 체결된 협약은 동시조합장선거와 관련,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조합원 계도 및 홍보 활동에 협력하고 협동조합과 민주사회에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각 기관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내용이 주요 골자로 담겼다.

 

임성재 부안경찰서장은 협약식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선거사범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수사해 선거 개입이나 편파수사 등 불필요한 오해가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겠다""공명선거 구현을 위해서는 경찰 단속과 함께 조합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신고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어 임 서장은 "선거와 관련된 불법행위가 발견될 경우 112나 가까운 지파출소로 적극 신고해 줄 것"덧붙였다.

 

농협중앙회 배인태 부안군지부장은 "입후보자와 조합원 모두 웃으며 이번 선거가 공정하게 마무리돼 농협의 건전한 발전이 이뤄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