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교육
전주대… 유학생 21명에게 장학금 전달
2019년도 1학기 성적우수, 몽골‧베트남‧중국 등
최인규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3/12 [16: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주대 류인평(국제교류원장 = 앞줄 가운데) 교수가 12일 한국으로 유학 온 외국인 학생들에게 "2019년도 1학기 국제학생 장학금"을 수여한 뒤 '사랑해요' 포즈를 취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전주대학교     © 최인규 기자

 

 

 

 

전주대가 몽골‧베트남‧중국 등에서 한국으로 유학 온 외국인 학생들에게 "2019년도 1학기 국제학생 장학금"을 전달했다.

 

12일 총 21명에게 지급된 성적우수 장학금은 국제학생들이 낯선 이국땅에서 학업 및 유학생활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차원이다.

 

특히 유학생을 대상으로 ▲ 전공학습 멘토링 ▲ 방과 후 교육 ▲ 호스트 패밀리 ▲ 무료 건강검진 ▲ 시낭송 대회 ▲ 문화탐방 등을 실시하는 '국제학생 서비스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전주대 류인평(국제교류원장) 교수는 장학증서 수여식에 앞서 "장학생 모두가 고국에서 사회지도층으로 성장할 인재들인 만큼, 오늘 받은 혜택을 훗날 도움을 필요로 하는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따뜻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류 원장은 이어 "'국제학생회(ISF)‧서울 신반포교회‧서편탐 장학재단' 등의 관심과 사랑이 전주대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 유학생들의 꿈을 이루는 밀알로 작용하고 있다"며 "후원 물결에 동참해준 외부의 다양한 기관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