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주대 '전라북도 우리말 가꿈이' 모집
대학생 및 단체 31일까지… 언어문화개선 활동
신성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3/15 [16: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주대학교 국어문화원이 주관하는 "우리말 가꿈이"가 도내지역 각 축제 현장에서 바른 말로 아름다운 세상을 가꾸는 언어문화개선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전주대학교     © 신성철 기자


 

 

 

전주대 국어문화원이 바른 말로 아름다운 세상을 가꾸는 언어문화개선 활동을 전개할 "전라북도 우리말 가꿈이"를 모집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대학생 개인 및 단체는 오는 31일까지 전주대학교 국어문화원 누리집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대학교 국어문화원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우리말 가꿈이'로 선발되면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월 1회 이상 범국민 대상 언어문화개선을 위한 홍보 활동에 참여하는 등 인터넷과 SNS를 통해 우리말과 글 사랑을 전하는 임무를 담당하게 된다.

 

특히, 활동에 필요한 예산과 물품 등이 지원되며 우수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전북도지사 표창 등의 포상이 주어진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전북도청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전주대학교 국어문화원이 주관하는 '우리말 가꿈이' 활동은 국민들의 올바른 언어 사용 및 상호 배려하는 언어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대학생들의 자율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붕어섬 생태공원' 발길 닿은 곳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