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공연/전시
전주영화제작소 'Showcase' 진행
17일 오후 7시 30분, 이중섭의 눈… 무료 상영
기사입력: 2019/04/10 [09:57]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김현종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전북 전주영화제작소가 'Jeonju Showcase' 4월 프로그램으로 김희철 감독의 "이중섭의 눈"을 오는 17일 오후 7시 30분 디지털독립영화관 스크린에 올린다.  (영화 한 장면)                 / 사진제공 = 전주영화제작소     © 김현종 기자


 

 

 

전북 전주영화제작소가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된 미개봉작을 소개하는 'Jeonju Showcase'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4월 프로그램으로 김희철 감독의 "이중섭의 눈"을 오는 17일 오후 7시 30분 디지털독립영화관 스크린에 올린다.

 

이 영화는 전주국제영화제 넷팩상 수상 및 코리아 시네마스케이프 상영작으로 화가 이중섭의 전쟁이후 삶부터 죽음까지 흔적을 따라 기록과 재연 영상이다.

 

프레임 바깥에서는 그의 삶과 주변 환경에 대한 이야기를 변사의 목소리로 진지하면서도 유쾌하게 때로는 담담하게 읽어 내려간다.

 

특히, 화면 안과 밖에서 겹쳐지는 독특한 구성으로 비운의 화가 이중섭의 삶을 조명한다는 점에서 주목받았던 작품이다.

 

전주국제영화제 김영진 수석 프로그래머는 "비운의 화가 '이중섭'의 삶을 기록에 기초한 재연극으로 남아 있는 이미지 재료들과 배우들이 재연하는 드라마를 배치하면서 변사가 화면 밖에서 상황을 해설하는 구성은 다큐드라마의 질감을 두텁게 하고 소재가 되는 실존인물의 삶에 관객이 보다 밀착해 다가가게 함으로써 경쾌한 진지함을 만들어낸다"고 작품을 평가 했다.

 

한편, 작품 연출자 김희철 감독이 게스트로 참석해 영화에 관련된 풍부한 이야기들을 나눌 예정이며 티켓은 상영 1시간 전부터 티켓박스에서 1인 2매까지 수령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전주영화제작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월드인라인마라톤대회' 26일 개막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