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주시설공단 '건강강좌 프로그램' 운영
덕진수영장, 2층 고객 휴게 공간… 11일‧18일 초청 특강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4/10 [11: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 전주시설공단이 지난해 복도 및 사물함 등을 리모델링해 쾌적성을 한층 개선시킨 '덕진수영장' 2층 고객 휴게공간에서 오는 11일과 18일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춘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덕진수영장 2층 고객 휴게공간 전경)                                                                                   / 사진제공 = 전주시설공단     © 김현종 기자


 

 

전북 전주시설공단이 지난해 복도 및 사물함 등을 리모델링해 쾌적성을 한층 개선시킨 '덕진수영장' 2층 고객 휴게공간에서 오는 11일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이날 누가연합의원 외과전문의 이석재 원장을 초청,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퇴행성 관절염의 예방과 치료"를 주제로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춘다.

 

건강강좌는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석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또, 오는 18일 오전 9시 30분 전주시 건강동행센터와 공동으로 같은 장소에서 "내 몸에 맞는 만성질환 관리법"을 주제로 만성질환 관리교육 및 상담도 진행된다.

 

전주시설공단 전성환 이사장은 "고객을 위해 마련한 공간에서 건강강좌를 진행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으로 고객과 고객‧고객과 직원이 서로 소통하고 함께 힐링하며 서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공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전주 덕진수영장 1층에는 중증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지원 사업으로 카페 'I got everything(아이 갓 에브리띵)'이 조성돼 있으며 2층은 고객 휴게공단으로 새롭게 단장됐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 양현초등학교 '신입생 입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