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금융/증권
전북은행 '연금우대 통장' 출시
기본금리 구간별 최저 연 0.10%‧조건 충족하면 연 1.50%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4/16 [11: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이 연금수급 우대 전용 통장인 "JB 리치100 연금우대 통장"을 출시했다.  (전북은행 본점 전경 및 3선 연임에 성공한 임용택 은행장)                                / 사진 = 브레이크뉴스 전북취재본부 DB     © 김현종 기자


 

 

전북은행이 연금수급 우대 전용 통장인 "JB 리치100 연금우대 통장"을 판매한다.

 

이 연금우대 통장은 공적연금인 국민연금과 공무원 연금 및 기초연금 및 주택연금 등 기타연금을 입금 받을 경우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특히, 개인 및 개인 사업자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1인 1계좌까지 가입 가능하며 가입금액 제한 없이 매일 최종 잔액에 대해 금액 구간별 최저 연 0.10%(기본금리)의 우대 조건을 충족하면 최고 연 1.50%(기본금리 포함)의 이율이 제공된다.

 

또, 거래일 전월 건당 20만원 이상 연금이체 실적이 있거나 거래일 전월말 'JB실버주택연금대출'을 보유할 경우 50만원 이하는 연 1.00%(기본금리포함)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50만원 초과 및 100만원 이하는 연 1.50%(기본금리포함)의 우대금리가 적용되고 100만원을 초과한 경우 연 0.10%(기본금리)의 이율이 각각 적용된다.

 

또한 ▲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면제 ▲ 당행 CD / ATM 영업시간외 현금인출 수수료 면제 ▲ 당행 CD / ATM 타행이체 수수료 면제 ▲ 타행 CD / ATM 현금인출 수수료 면제 ▲ 납부자(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면제 ▲ SMS 수수료 면제 등도 우대서비스로 제공된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JB 리치100 연금우대 통장은 기대수명 상승 및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라 증가하고 있는 연금 수급 고객들의 자산형성 니즈에 부합하는 금융상품”이라며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시니어 고객들이 적극 활용해 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JB 리치100 연금우대 통장"에 관련된 상품 문의는 전북은행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