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무주군, 진로‧직업 체험박람회 개최
네 꿈을 펼쳐라!… 6월 1일 국민체육센터 7개 테마관 운영
기사입력: 2019/05/28 [13:32]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김현종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전북 무주지역 청소년의 진로지도 및 건전한 직업의 고취를 위한 "진로‧직업 체험박람회"가 오는 6월 1일 무주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다.                                                                              / 사진제공 = 무주군청     © 김현종 기자


 

 

전북 무주지역 청소년의 진로지도 및 건전한 직업의 고취를 위한 "진로‧직업 체험박람회"가 오는 6월 1일 무주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다.

 

무주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법무부 법사랑위원 전주지역 무주지구협의회가 공동으로 ‘네 꿈을 펼쳐라!’를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 진로검사 ▲ 상담부스 ▲ 자율체험관 ▲ 지역체험관 ▲ 진로체험관 ▲ 놀이 존 ▲ 기타 체험관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자율체험관'은 ▲ 무풍고등학교 "땅 파서 돈 벌기(농사)" ▲ 안성고등학교 "과학 동아리(과학)" ▲ 푸른꿈고등학교 "환생(환경과 생태)" ▲ 무주고등학교 "인생한방(사진)" ▲ 에듀(교육) ▲ 무주중학교 "방송영상부(방송)" ▲ "담디야(바리스타) ▲ 설천고등학교 "과학동아리(과학)" 등이 참여한다.

 

또 '지역체험관'은 무진장소방서를 비롯 육군 제35사단 무주대대와 보건의료원을 비롯 자원봉사센터 및 무주경찰서 등 지역 13개 기관에서 제공하는 직업탐구 시간도 마련돼 있다.

 

아울러, 전문직업인 체험관은 ▲ 아나운서(발음과 발성 및 뉴스낭독) ▲ 프로듀서(프로듀서 트레이닝) ▲ 메이크업 아티스트(메이크업‧특수분장), ▲ 패션디자이너(포트폴리오 제작‧디자인 작품 제작) ▲ 조향사(향수 만들기) 등의 시간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또한, 노래와 춤 등 퍼포먼스를 할 수 있는 '놀이 존'(참가 청소년 전원에게 문화상품권 증정)이 운영되며 '먹거리 체험관'에서는 샌드위치와 떡 만들기를 해볼 수 있고 무주청소년수련관에서 제공하는 팝콘과 아이스크림도 맛볼 수 있다.

 

무주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진로직업체험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생각하고,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며 ‘스스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바란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경찰청 '모션그래픽' 제작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