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익산시, 최고 권위 요리문화축제 유치
내년부터 'NS Cookfest' 개최… 식품산업 활성화 기폭제 기대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5/30 [14:2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정헌율(왼쪽에서 세 번째) 전북 익산시장이 30일 서울시 양재동 aT센터에서 국내 최대 요리문화축제인 'NS Cookfest' 익산 이전 개최 및 국가식품클러스터 활성화를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익산시청                                                                                                                                           © 김현종 기자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요리문화축제가 내년부터 전북 익산에서 개최된다.

 

정헌율 익산시장과 국가식품클러스터 지원센터 윤태진 이사장‧NS홈쇼핑 도상철 대표이사가 30일 서울시 양재동 aT센터에서 국내 최대 요리문화축제인 ‘NS Cookfest’ 익산 이전 개최 및 국가식품클러스터 활성화를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S Cookfest'은 하림그룹 계열사인 NS홈쇼핑이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서울에서 개최한 국내 최고 권위의 요리경연 축제로 국내산 축산물 및 식자재만을 사용하는 요리경연 축제로 국민 건강증진과 식문화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이 지배적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그동안 서울에서 열렸던 요리경연축제가 익산에 위치한 국가식품클러스터에서 개최되면 식자재와 식품‧요리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키는 동시에 각종 부가가치 유발효과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익산시는 예상하고 있다.

 

특히, 국가식품클러스터 홍보 및 농업 생산기반과 농업 연구개발(R&D) 인프라와 기업의 식품생산 등이 접목된 익산시의 농식품산업 지역특화 발전 전략 추진에 가속도가 붙어 식품산업 비전 실현에 새로운 동력 창출이 기대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식품산업 인프라가 집결된 익산에 대한민국 최대 요리문화축제가 유치돼 하림그룹에 감사를 드리고 시민들과 함께 기쁘게 생각한다"며 "요리문화축제가 지역사회에 커다란 경제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조기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윤태진 국가식품클러스터 지원센터 이사장은 "동북아 식품산업 허브로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는 전북지역에 국가식품클러스터와 함께 농촌진흥청 등 강력한 농식품 관련 연구개발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다"며 "요리문화축제가 지역을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해 입주 식품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하림그룹 NS홈쇼핑 도상철 대표이사는 "식품산업에 대한 분명한 비전과 목표를 갖고 있는 전북 익산지역을 중심으로 투자를 계속하고 있다"며 "이 같은 대규모 하드웨어 투자에 요리문화축제와 같은 소프트파워가 더해지면 미래 최대 유망산업인 식품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요리문화축제를 익산에서 개최하면 비용이 크게 증가하고 지역적 한계로 흥행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일부의 우려가 있었지만 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결단을 내렸다"며 "하림그룹은 앞으로 식재료 생산현장과 식품가공 현장‧식문화에 대한 체험‧학습‧교육‧축제 및 관광이 어우러지는 ‘푸드 투어리즘’으로 식품 문화 콘텐츠를 더욱 확대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글로벌 푸드&애그리비즈니스 기업인 하림그룹은 현재 전북지역에 8,800억원을 투입해 식품 관련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NS Cookfest' 메인 이벤트인 요리경연은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레시피(조리법)을 발굴하기 위한 '가정간편식'과 '밀키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NS홈쇼핑은 본선을 통과한 100팀 가운데 최고상인 종합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1개팀에게 3,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